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나는 갈 것입니다."

번역:I am going.

2년 전

댓글 8개


6gJf2

가까운 미래를 will 없이 I am going 처럼 현재진행형으로 쓰기도 합니다

2년 전

deadweek

"나는 가고 있습니다" 또는 "나는 가는 중입니다"가 "I am going"의 옳은 번역 아닌가요? "나는 갈 것입니다"는 "I will go" 또는 "I am going to go"로 번역할 수 있을 듯해요 :)

2년 전

Ash-Fred
Ash-Fred

go, come, arrive, take off, leave 등의 동사는 현재형으로 충분합니다.

"Who's going there?": 거기에 누가 갈 거야?

"The train leaves tonight.": 그 기차는 오늘 밤에 출발합니다.

2년 전

deadweek

Ash-Fred 님의 말씀에 동의하지만 그럼에도 "I will go" 또는 "I am going to go"가 더 나은 번역이라고 생각해요. Present continuous가 near future의 의미로 쓰일 때도 있다는 건 알고 있지만 "I am going"의 경우엔 "I am going to a party after work"나 "I am going home tomorrow"처럼 맥락이 주어지지 않은 이상 "나는 가고 있다," "나는 가는 중이다"로 번역하는 게 합당하다고 생각해요.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2년 전

Ash-Fred
Ash-Fred

이게 어느 스킬에 있는 예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스킬이냐에 따라 best translation은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을 테지요. 적어도 best translation으로서는 부적합할 수는 있으나 옳다, 그르다의 문제는 아니어 보입니다.

2년 전

deadweek

지금 한국어를 쓰면 영어식으로 꼬일 것 같아서 그냥 영어로 할게요 :)

Yeah, something like "the best translation sans context" would have been better than "the correct translation." That was a miscommunication on my part. Sorry about that! If possible, may I suggest that the EN-KO team add the word "tomorrow" or "next week" after the sentence to better indicate that the action is taking place in the near future? I am aware that the best translation may differ depending on the module, but adding a word or a phrase to specify the time of action would help eliminate the uncertainty, even if the module itself provides some context. Bad analogy, but if I asked you for a sandwich and you handed me a hot dog (which is technically a sandwich), I'd be very surprised, even if we had been talking about hot dogs beforehand :) Again, thanks for replying! I really appreciate your contributions to the Duolingo community.

2년 전

Ash-Fred
Ash-Fred

확인해 보니 이 예제는 동명사 스킬에 있으며, 'I will go.'와 'I am going to go.'는 모두 정답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왜 동명사 스킬에 이 문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KO-EN 팀에서 현재 만들고 있는 개선된 트리에는 이 문장이 빠진 걸로 나옵니다.

2년 전

deadweek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