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그는 그 라디오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번역:He likes to listen to the radio.

0
1년 전

댓글 3개


starlit-space

to부정사는 보통 '미래'의 행위 및 1회성 동작에 관한 경우에 많이 쓰이고, 동명사는 '과거 및 현재(주로 과거)' 및 반복성 동사에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like to~ ; ~하고 싶다(=would like to~) 라는 의미로 '앞으로' 하고 싶다는 얘기로 과거에 대한 정보는 주지 않을뿐더러, 미래에 이루어질지아닐지에 대한 확실성도 없는것입니다.

like ~ing ; ~를 좋아 한다 로 과거에도 많이 했었고, 따라서 반복적이거나 취미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예컨대 I (would) like to collect stamps. 하면 (예전에는 안했지만) '앞으로는' 우표를 수집하고 싶다는 얘기고

I like collecting stamps. 이면 과거에도 현재에도 우표를 모았고 따라서 나의 취미이거나, 무수히 반복된 행위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행위라는 의미가 되는것입니다.

실질적으로 like to를 좋아한다라는 해석을 하는것보다 " ~하고싶다"의 의미로 해석을 한다면 확실히 구분지을수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like 다음에 부정사보다 동명사를 더 자주쓰는이유도 위에 언급한것처럼, 앞으로 바라는 일이 아니라, 과거에 수많은 경험,행위를 통하여 좋아하게 된것이기때문에, 동명사의 형태가 더 많이 쓰이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제이쌤 20170314화

5
답장하기1년 전

Ye-rinKim

He likes to listening the radio 도 가능할까요?

0
답장하기1년 전

starlit-space

언제 이 글을 쓰셨는지 모르겠지만 (앱에서는 안 보임)

He likes listening to the radio. 그는 라디오 듣기를 좋아해. 라고 해야 돼요. To 다음에는 원형동사가 옵니다.

20170314화

0
답장하기1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