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orum
  2. >
  3. Topic: Korean
  4. >
  5. "길이 좁습니다."

"길이 좁습니다."

Translation:The road is narrow.

September 14, 2017

13 Comments


BeckyRoe

How am I to know if something is small or narrow if the word means both?


Aliasia100

Smal is in the sense that an item is smal like a small teddy whilst narrow is thin


wintertriangles

Aliasia is right. We're just liberal with our usage of small in English.


rowill88

These words all sound very similar. I'm struggling. Any mnemonic devices to help keep them straight?


Tanner892329

I am focusing on getting 좋습니다, 좁습니다, and 춥습니다 because they are so similar. Take 4 or 5 of the words and make your own flash cards because duolingo is throwing way too many words at us.


suhandiwiratama

Come on... Road and path are basically the same in general. Previously I saw the word 길 here is translated to path and they didn't accept my answer as "road", and now they reject my answer for 길 as "path"?!


PatrciaPet6

the object markers are 이/가 just sayin'


KoreaFreak
<h1>Provence, France</h1>

requiem.aranea

What is the "ssa" option for?


Jiin627139

All the japanese roads are small.


JonathanDe405940

yesukkeseo dasi keuge soli tileusigo yeong honi tteonasida. i e seongso hwitangi wilobuteo alaekkati ttiteotyeo duli daego kkangi tindonghamyeo bawiga teotigo. mudeomdeuli yeollmyeo tadeon seongdoui momi mani ileonadoi. yesuui buhal hu e teohuiga mudeom e seo nawaseo georukhan seong e deuleoda maneun saram e ge boinila. baekbutangkwa mis hamkke yesureul tikideon tadeuli titingwa geu doeneun ildeuleul bogo simhi dulyeowohayeo garodoi ineun tinsillo hananimwi adeulieossdoda hadeola. yesureul seomgimyeo gallilli e seobuteo tosa on maneun yeotaga geogi isseo meolliseo barabogo isseuni. geu tung e makdalla maliawa tto yagobowa yosebui eomeoni maliawa tto sebedaeui adeuldeuui eomeonida iss deora. teomuleosseul ttae e alimadae buta yosebila haneun sarami wasseuni geudo yesuui tetara. billado e ge gaseo yesuui sisereul dalla hani i e billadoga naeeo tura bunbuhageoneul. yosebi sisereul gatyeodaga teonghan semapolo ssaseo. bawa sog e pan tagi sae mudeom e neoeodugo keun doleul gullyeo mudeom mun e nogo gani. geogi magdalla maliawa daleun maliaga mudeomeun hyanghayeo antassdeola. geu iteudnaleun yebiil daeumnalila daetesatangdeulgwa balisaeindeuli hamkke billadoege moyeo galodoe. tuyeo teo yuhoghadeon taga salasseul ttae e malhadoe naega saheul hu e dasi salanalila han geoseul uliga gieog hanoni. geuleomeulo bunbuhayeo geu mudeomeul saheulkkati gudge tikige hasoseo geuui tetadeuli waseo sisereul doteogtilha yeo gago baegseong e ge malhadoe geuga tugeun ta gaundeseo salanassda hamyeon huui yuhogi teonboda deo doilkka hanaida hani. billadoga galodoe neohui e ge pasusguni isseuni gaseo himdaelo gudge hala hageoneul. teohuiga pasusgungwa hamkke gaseo doleul inbonghago mudeomeul gudge hanila. ansigili dahayeo gago ansig hu seosnali doelyeoneun miyeong e magdalla maliawa daleun maliaga mudeomeul bolyeogo oassdeoni. keun titini namyeo tuui seonsaga haneulloseo naeryeowa doleul gullyeo naego geu wi e antassneunde. geu hyeongsangi beongae gatgo geu oseun nungati huigeoneul. sutikhadeon tadeuli teoreul museowohayeo tteolmyeo tukeun salamgwa gati doeeossdeora. seonsaga yeotadeul e ge illeo garodoe neohuineun museowo malla! sibtaga e mos baghisin yesureul neohuiga satneun tuleul naega anola. geuga yeogi yesiti ango geuui malsseumhasideon daero salansyeossneunira! waseo geuui nuusyeossdeon goseul bora. tto ppalri gaseo geuui tetadeul e ge ireudoe geuga tukeun ta gaundeseo saranasyeogo neohuiboda meonteo gallillilo ga sinani geogiseo neohuiga boeorira hara bora naega neohui e ge illeossneunira hageoneul. geu yeotadeuli moseoumgoe keun gibbeumeuro mudeomeul bbalri tteona tetadeul e ge argehalyeogo daleumtilhalsae. yesukkeseo teohuireul manna garasadae pyeonganhanyo? hasigeoneul yeotadeuli naaga geu baleul buttbgo gyeongbaehani. i e yesukkeseo garasadae museowo malla! gaseo nae hyeongtedeul e ge galrilriro gara hara geogiseo nareul borira hasinira. yeotadeuli gar te pasusgun tung myeosi seong e deuleoga modeun doen ileul daete satangdeul e ge gohani. geudeuli tangrodeulgwa hamkke moyeo uinonhago gunbyeodeul e ge doneul mani tumyeo. garodoe neohuineun malhagireul geuui tetadeuli bam e waseo uriga tal ttae e geureul doteontilhayeo gassda hara. manil i mali songdog e ge deulrimyeon uriga gwonhayeo neohuiro geunsimdoeti ange harira hani. gunbyeongdeuli doneul badgo gareulsindaero hayeosseuni i mali oneulnalkkati yudaein gaunde duru peotinira. yeol han tetaga galrilri e gaseo yesuui myeonghasideon san e ireureo. yesureul boeobgo gyeongbaehana ohiryeo uisimhaneun tado issdeora. yesukkeseo naawa ilreo garasadae haneulgwa ttangui modeun gwonsereul naege tusyeosseuni. geureomeuro neohuineun gaseo modeun togsogeuro tetareul sama abeotiwa adeulgwa seongryeongui ireumeuro seryereul tugo. naega neohui e ge bunbuhan modeun geoseul gareusyeo tikige hara boltieoda! naega sesang kkeutnalkkati neohuiwa hangsang hamkke isseurira! hasinira

Learn Korean in just 5 minutes a day. For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