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The man"

번역:남자

10개월 전

댓글 4개


kang212895

왜 The가 붙죠???

6개월 전

y5zK1

the가 무슨뜻이죠

10개월 전

sktkdgn7

[1~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⑴ (제자들이 달리기에서 우승을 하자) 선생님: 너희가 내 얼굴을 세워 주었구나. ⑵ (발표하는 상황) 여학생: 고려청자는 대한민국의 얼굴이라고 할 만한 대표 문화재입니다. 1. 글 ⑴, ⑵에 쓰인 ‘얼굴’과 같이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낱말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
​​ ​   ​ ​ ​ ) 2. 글 ⑴, ⑵에 쓰인 ‘얼굴’의 뜻을 다음 국어사전에서 찾아 기호를 쓰시오. 얼굴 ㉠ 눈, 코, 입이 있는 머리의 앞면. ㉡ 주위에 잘 알려져서 얻은 세상 사람들의 비평이나 명예. 또는 체면. ㉢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 ㉣ 어떤 사물의 본래 상태를 그대로 보여 주는 대표적인 상징. 글 ⑴: (
​​   ​ ​ ) 글 ⑵: (
​​   ​ ​ ) [3~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⑴ (제자들이 달리기에서 우승을 하자) 선생님: 너희가 내 얼굴을 세워 주었구나. ⑵ (TV 뉴스 장면) 아나운서: 우리나라 리듬 체조계에 새 얼굴이 등장하였습니다. 3. 글 ⑴의 ‘얼굴’과 바꾸어 쓸 수 있는 말을 쓰시오. (
​​ ​   ​ ​ ​ ) 4. 글 ⑵의 ‘얼굴’과 같은 뜻의 ‘얼굴’이 쓰인 문장은 무엇입니까?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창피해서 얼굴을 들 수 없다. 아침에 일어나 얼굴을 씻었다. 찡그린 얼굴을 보니 기분이 좋지 않다. 영화계의 새 얼굴로 신인 배우가 소개되었다. 5. 다음 ㈎~㈐ 중 ‘다의어’를 나타낸 것은 어느 것입니까? ​1 (
​​   ​ ​ ) [6~7]다음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6. 그림 1~4를 보고 공통으로 떠올릴 수 있는 낱말은 무엇입니까? 자다

먹다

가다 쓰다

보다 7. 1~4 중 위 문제에서 답한 낱말이 다음 뜻으로 쓰인 그림을 골라 번호를 쓰시오. 일정한 나이에 이르거나 나이를 더하다. (
​​   ​ ​ ) 8. 다음 중 ‘고치다’의 뜻이 나머지와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병을 고치다.

가구를 고치다.

시계를 고치다. 지붕을 고치다.

자동차를 고치다. 9. 다의어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두 가지 고르시오. 외국에서 들어온 말이다. 반드시 한자로 이루어진 낱말이다.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낱말이다. 다의어의 뜻은 서로 연관성이 있다. 뜻이 서로 정반대되는 관계에 있는 낱말이다. [10~11]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선생님: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 간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늘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요. 윤호: 그렇구나.(자기 책상을 짝에게 바짝 붙인다.) 지은: 윤호야, 뭐 하는 거야? 갑자기 왜 책상을 바짝 붙이고 그래? 윤호: 지은아, 너와 나 사이에 틈이 생기면 안 되니까. 지은: 무슨 틈? 윤호: 방금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잖아? 우리의 우정을 위하여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라고 말이야. 지은: (황당한 표정으로 짝을 바라보며) 뭐? 윤호야, 그건 그 뜻이 아니잖아! 10.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윤호는 어떤 행동을 하였습니까? 짝에게 편지를 썼다. 선생님께 질문을 하였다. 자기 책상을 짝에게 바짝 붙였다. 짝에게 ‘틈’의 뜻을 가르쳐 주었다. 국어사전에서 ‘틈’의 뜻을 찾아보았다. 11. 윤호를 보고 선생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셨을지 빈칸에 들어갈 말을 ​1에서 찾아 기호를 써넣으시오. ​2 ㉠ 물건과 물건 사이의 간격 ㉡ 사람과 사람의 마음에 생기는 거리

윤호: 이 ‘틈’을 말하는 게 아냐? 선생님: 하하, 그건 실제로 눈에 보이는 ⑴
​​   ​ ​ (이)고, 선생님이 말한 ‘틈’은 ⑵
​​   ​ ​ 을/를 뜻한단다. 12. ㉠‘틈’의 뜻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두 가지 고르시오. 선생님: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 간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늘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요. 문장에 쓰인 글자 수를 세어 본다. 자음자와 모음자의 수를 세어 본다. 바꾸어 쓸 수 있는 낱말을 떠올려 본다. 문장에 쓰인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본다. 문맥에서 낱말의 뜻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본다. [13~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아버지, 친구는 꼭 서로 나이나 수준이 맞아야 되는 것은 아니지요?” “어떤 수준 말이냐?” “공부도 그렇고 생각하는 것도 그렇고요.” “㉠옛말에 보면 ㉡친구는 위로 보고 사귀고, 혼인은 아래로 보고 하라는 말이 있어. 하지만 아버지는 이 말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말은 이왕이면 좋은 친구를 사귀라고 한 말이었을 거야.” ㈏ “그럼 어떻게 해요?” “친구에게 배울 점을 찾으라는 이야기인 거야. 또, 나쁜 친구를 사귀게 되면 함께 나쁜 생각과 나쁜 행동을 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고. 더구나 너희처럼 자라날 때는 말이지. 그렇지만 어른이 되면 내가 외롭거나 어려울 때에 서로 믿고 도울 수 있고, 또 당장 어렵거나 외롭지 않더라도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고 큰 힘이 될 수 있는 친구가 가장 좋은 친구란다. 서로 붙어 다니며 놀기만 좋아하는 친구보다 이다음에 서로 믿고 돕고 위로하며, 서로 힘이 될 수 있는 그런 친구를 사귀라는 뜻이야.” 13. ㉠과 ㉡의 뜻으로 볼 수 있는 것을 ​1에서 찾아 기호를 쓰시오. ​2 ㈎ 책에 쓰인 옛말을 살펴보면 ㈏ 옛날에 어른을 만나 인사하면 ㈐ 친구는 얼굴을 본 뒤에 사귀고 ㈑ 나보다 수준이 높은 친구를 사귀고 ㉠ (
​​   ​ ​ ) ㉡ (
​​   ​ ​ ) 14. 아버지께서는 어떤 친구를 사귀라고 하셨는지 두 가지 고르시오. 서로 믿고 도울 수 있는 친구 나이나 수준이 서로 맞는 친구 서로 붙어 다니며 놀기 좋은 친구 나쁜 생각과 나쁜 행동을 하는 친구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 [15~18]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그때 기한이 아버지가 함께 집 짓는 일을 하러 다니는 사람들과 내기를 하였거든. 일을 끝내고 밤늦게 저녁밥을 먹다가 기한이 아버지가 내 친구 중에 소설가가 있다고 자랑을 한 거야. 그러니까 다른 아저씨들이 우리처럼 ​1 일을 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그런 친구가 있느냐고 하면서 불러내어 보라고 하고, 기한이 아버지는 늦은 밤까지 글 쓰는 친구를 어떻게 아무 일도 없이 불러내느냐고 하였대. 그러니까 친구들은 거짓말이니까 못 불러낸다고 하면서 그것으로 저녁밥값 내기를 하자고 하였던 거야.” “그래서 기한이 아버지께서 전화를 하신 거예요?” “그런 말도 하지 않고 그냥 지금 나올 수 있느냐고 물었단다. 그러면서 지금 뭘 하다가 전화를 받았느냐고 물어서 내일 ㉡넘길 바쁜 원고를 쓰고 있다니까 그럼 나오지 말라고, 그냥 장난으로 전화를 건 거라면서.” “그래서요?” “기한이 아버지가 그냥 장난으로 전화를 걸 사람이 아니니까 얼른 택시를 타고 나갔던 거지. 가니까 거기 있는 친구들과 그런 내기를 한 거야.” ㈏ “저는 어른들도 그런 장난을 하시는 게 신기해요.” “장난이기는 하지만 친구란 그런 거야. 무엇을 꼭 크게 도와주고 힘든 일을 해 주어야만 좋은 친구인 것이 아니라, 어떤 일로든 ‘그 사람이 정말 내 친구구나.’ 하는 것을 확인하게 될 때 마음속에 커다란 우정이 쌓이는 거란다.” “알겠어요, 아버지.” “친구를 가려 사귀기는 하되, 나와 가는 ㉢길이 다르다고 차별해서 사귀면 절대 안 되는 거야. 알았지?” “저도 이다음에 아버지처럼 친구를 많이 사귈 거예요. 제가 그 사람의 친구인 걸 자랑스럽게 여기는 친구들을요.” “그리고 그런 친구들을 네가 자랑할 수 있어야 하고.” 상우는 먼 ㉣길인데도 아버지와 걷는 것이 즐거워 힘든 줄을 몰랐다. 아버지와 이렇게 오래 이야기를 해 본 적도 없었다. 산자락 아래로부터 어둠이 서서히 안개처럼 깔리면서 산 아랫마을에는 노란 불빛이 새어 나오고 있었다. 그 마을에서 모퉁이를 돌아 한 시간쯤 가야 할아버지 댁이다. 15. ㉠에 들어갈 낱말과 뜻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입니까? 고운 - 모양이 산뜻하고 아름다운 고운 - 만져 보는 느낌이 보드라운 거친 - 행동이나 성격이 사나운 거친 - 일을 대충대충 함부로 하는 거친 - 육체적인 노동이 많아 힘든 16. 밑줄 친 말이 ㉡과 같은 뜻으로 쓰인 문장은 무엇입니까? 공을 네트 위로 넘겼다. 책을 한 장씩 넘기며 보았다. 어머니는 서류를 회사로 넘겼다. 감기에 안 걸리고 겨울을 넘겼다. 우리 집에는 열 살을 넘긴 강아지가 있다. 17. 기한이 아버지와 ‘나’의 아버지는 서로에게 어떤 친구일지 두 가지 고르시오. 대하기 어려운 친구 자랑할 수 있는 친구 장난을 좋아하는 친구 나와 가는 길이 다르다고 차별하는 친구 정말 내 친구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친구 18. ㉢과 ㉣의 뜻을 ​2에서 찾아 번호를 쓰시오. ​3 ① 방법이나 수단. ② 어떤 행동이 끝나자마자 즉시. ③ 어떤 자격이나 신분으로 주어진 도리나 임무. ④ 걷거나 탈것을 타고 어느 곳으로 가는 거리나 과정. ⑤ 사람이 살아가거나 사회가 발전해 가는 데에 지향하는 방향. ㉢ (
   ) ㉣ (
   ) 19. 다음과 같이 ‘오르다’가 두 가지 뜻으로 쓰일 수 있는 까닭은 ‘오르다’에 어떤 뜻이 있기 때문입니까? ​1 어떤 것을 고치다. 덜하거나 줄어들다. 멀리 떠나 사라지다. 이미 시간이 지나가다.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다. 20. 밑줄 친 ‘발’의 뜻으로 알맞은 것의 번호를 쓰시오. (달리기하는 영희를 바라보며) 선생님: 영희가 발이 빠르구나. ① 걸음 ② 신체의 발 ③ 활동 범위 (
​​   ​ ​ )

4개월 전

492i1

The man인데 '그 남자'와 '남자' 둘다 맞는건가요

4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