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번역: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May 26, 2014

댓글 59개


DailyWork

위의 문장은 얼핏보면 한문장같지만 두개의 다른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두번째 문장의 주어가 3인칭인 she 이므로 동사 뒤에 -s가 붙는 것이 맞습니다.

May 26, 2014

ksr00

boko099님 자세히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May 27, 2014

k7536s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

October 10, 2017

vu21

맞습니다 그녀는 3인칭 입니다

너'나는 3인칭

'나'는 1인칭 입니다

April 2, 2016

WVhg1

글쿤요

감사합니다:)

April 25, 2015

NqoR2

아주 감사합니다

February 14, 2016

ABI914

정말 고맙습니다 의문점이 확 풀렷어요

October 19, 2017

noonting

감사합니다

July 26, 2014

my2se

영어 공부 새롭게 시작하는데 009님 설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August 1, 2014

IRONMANMK50

이어주는 말and는 접속사입니다

April 25, 2019

6sIH1

감사해요

July 30, 2018

XGmd6

고맙습니다 오늘 새로운 것을 배웠네요

February 27, 2019

Dt346

감사합니다

April 9, 2019

ChaeEunLee.

저는 실수로 '그년' 이라고 했는데 맜았어요!! 오류 아니에요?

May 3, 2019

messiah81

아 고맙습니다

November 3, 2014

dksdbswjd

나는 사과를 먹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이거 왜 틀렷습니까?

July 24, 2014

hs0420

하하하 이거 영어로 쓰랬잖아요 하핳

March 29, 2015

sumin1019

헠 대박

October 12, 2015

NqoR2

맞아요

February 14, 2016

namx82

나도 왜 틀렸는지 궁금합니다

August 16, 2014

happyajc92

bread 앞에는 왜 복수동사는 써야하는건가요 ?

May 26, 2014

oduolingoo

주어(she)가 복수여서가 아니라 오히려 3인칭 단수여서 동사(eat)에 -s가 붙는거에요 (*명사는 보통 뒤에 -s를 붙혀 복수를 만들지만 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 -s를 붙여줘요)

May 13, 2016

LeeJongWook

@boko009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June 3, 2014

yxoU3

영어 쉽네요~

August 19, 2016

madeincorea

bread에는 a를 붙일 수 없는건가요??

June 26, 2014

compathy

bread는 셀수 없다고 보기에 관사를 붙이지 않습니다.(현재는 분명 셀 수 있지만.. ^^ 아마도 과거에는 갯수로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찢어서 나누어 먹었기 때문일까요?)

August 4, 2014

xRs5

감사합니다

August 28, 2015

S1OJ3

감사합니다. 빵에 a가들어가 틀렸어요.

January 27, 2019

sumin1019

October 12, 2015

6kgx

감사감사<sub>~</sub>

June 12, 2014

yyy0683

왜 나는 사과 하나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가 틀렷다는거죠

August 23, 2014

hs0420

으아아아 영어로합니다!알겠습니까?!

March 29, 2015

dnv00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October 4, 2014

8e7U

감사합니다!!

February 26, 2015

on0k1

자세히설명해주셔서감사합니다

March 11, 2015

k40730

땡큐십니당~~

May 27, 2015

UceU

땡큐~

June 10, 2016

8fIY1

감사합니다

September 6, 2016

v0Jt1

감사합니다~^^

January 12, 2017

JDt52

그럼 sge he 말고 her him같은 주어 뒤에 동사에도 s가 붙겠네요??

January 26, 2017

mrkkhyeon

eat는 왜 안되지?

February 1, 2017

k7536s

저 이해가 잘 안되요ㅠㅠ 저 좀 도와주세요ㅠㅠ

October 11, 2017

ugPS4

설명 감사합니다

October 15, 2017

3ycY2

감사합니다

January 17, 2018

Mathew1004

진짜 클럽코드를 찾앚어요! URJ44A

August 1, 2018

sunny353601

어녑네

September 21, 2018

battergraund

[삭제됨]

May 28, 2019

sunny353601

어렵네

September 21, 2018

NT5C4
February 16, 2019

ranarane

감사합니다...

October 2, 2016

6AiJ3

I는1인칭이지만 she는3인칭이다 3인치주어다음 동사에는 -s가 붙는다

November 11, 2017

CWI410

아~못풀겟다

September 13, 2018

Jangtaeyan

여기애 오류 있음 씨★

February 18, 2017

dmdkrehddud

ㅇㅇ

July 25, 2014

rasi777

아ㅎ

August 6, 2014

sktkdgn7

[1~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⑴ (제자들이 달리기에서 우승을 하자) 선생님: 너희가 내 얼굴을 세워 주었구나. ⑵ (발표하는 상황) 여학생: 고려청자는 대한민국의 얼굴이라고 할 만한 대표 문화재입니다. 1. 글 ⑴, ⑵에 쓰인 ‘얼굴’과 같이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낱말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
​​ ​   ​ ​ ​ ) 2. 글 ⑴, ⑵에 쓰인 ‘얼굴’의 뜻을 다음 국어사전에서 찾아 기호를 쓰시오. 얼굴 ㉠ 눈, 코, 입이 있는 머리의 앞면. ㉡ 주위에 잘 알려져서 얻은 세상 사람들의 비평이나 명예. 또는 체면. ㉢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 ㉣ 어떤 사물의 본래 상태를 그대로 보여 주는 대표적인 상징. 글 ⑴: (
​​   ​ ​ ) 글 ⑵: (
​​   ​ ​ ) [3~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⑴ (제자들이 달리기에서 우승을 하자) 선생님: 너희가 내 얼굴을 세워 주었구나. ⑵ (TV 뉴스 장면) 아나운서: 우리나라 리듬 체조계에 새 얼굴이 등장하였습니다. 3. 글 ⑴의 ‘얼굴’과 바꾸어 쓸 수 있는 말을 쓰시오. (
​​ ​   ​ ​ ​ ) 4. 글 ⑵의 ‘얼굴’과 같은 뜻의 ‘얼굴’이 쓰인 문장은 무엇입니까?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창피해서 얼굴을 들 수 없다. 아침에 일어나 얼굴을 씻었다. 찡그린 얼굴을 보니 기분이 좋지 않다. 영화계의 새 얼굴로 신인 배우가 소개되었다. 5. 다음 ㈎~㈐ 중 ‘다의어’를 나타낸 것은 어느 것입니까? ​1 (
​​   ​ ​ ) [6~7]다음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 6. 그림 1~4를 보고 공통으로 떠올릴 수 있는 낱말은 무엇입니까? 자다

먹다

가다 쓰다

보다 7. 1~4 중 위 문제에서 답한 낱말이 다음 뜻으로 쓰인 그림을 골라 번호를 쓰시오. 일정한 나이에 이르거나 나이를 더하다. (
​​   ​ ​ ) 8. 다음 중 ‘고치다’의 뜻이 나머지와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병을 고치다.

가구를 고치다.

시계를 고치다. 지붕을 고치다.

자동차를 고치다. 9. 다의어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을 두 가지 고르시오. 외국에서 들어온 말이다. 반드시 한자로 이루어진 낱말이다.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낱말이다. 다의어의 뜻은 서로 연관성이 있다. 뜻이 서로 정반대되는 관계에 있는 낱말이다. [10~11]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선생님: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 간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늘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요. 윤호: 그렇구나.(자기 책상을 짝에게 바짝 붙인다.) 지은: 윤호야, 뭐 하는 거야? 갑자기 왜 책상을 바짝 붙이고 그래? 윤호: 지은아, 너와 나 사이에 틈이 생기면 안 되니까. 지은: 무슨 틈? 윤호: 방금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잖아? 우리의 우정을 위하여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라고 말이야. 지은: (황당한 표정으로 짝을 바라보며) 뭐? 윤호야, 그건 그 뜻이 아니잖아! 10.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윤호는 어떤 행동을 하였습니까? 짝에게 편지를 썼다. 선생님께 질문을 하였다. 자기 책상을 짝에게 바짝 붙였다. 짝에게 ‘틈’의 뜻을 가르쳐 주었다. 국어사전에서 ‘틈’의 뜻을 찾아보았다. 11. 윤호를 보고 선생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셨을지 빈칸에 들어갈 말을 ​1에서 찾아 기호를 써넣으시오. ​2 ㉠ 물건과 물건 사이의 간격 ㉡ 사람과 사람의 마음에 생기는 거리

윤호: 이 ‘틈’을 말하는 게 아냐? 선생님: 하하, 그건 실제로 눈에 보이는 ⑴
​​   ​ ​ (이)고, 선생님이 말한 ‘틈’은 ⑵
​​   ​ ​ 을/를 뜻한단다. 12. ㉠‘틈’의 뜻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알맞은 것을 두 가지 고르시오. 선생님: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 간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늘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요. 문장에 쓰인 글자 수를 세어 본다. 자음자와 모음자의 수를 세어 본다. 바꾸어 쓸 수 있는 낱말을 떠올려 본다. 문장에 쓰인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본다. 문맥에서 낱말의 뜻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본다. [13~14]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아버지, 친구는 꼭 서로 나이나 수준이 맞아야 되는 것은 아니지요?” “어떤 수준 말이냐?” “공부도 그렇고 생각하는 것도 그렇고요.” “㉠옛말에 보면 ㉡친구는 위로 보고 사귀고, 혼인은 아래로 보고 하라는 말이 있어. 하지만 아버지는 이 말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말은 이왕이면 좋은 친구를 사귀라고 한 말이었을 거야.” ㈏ “그럼 어떻게 해요?” “친구에게 배울 점을 찾으라는 이야기인 거야. 또, 나쁜 친구를 사귀게 되면 함께 나쁜 생각과 나쁜 행동을 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고. 더구나 너희처럼 자라날 때는 말이지. 그렇지만 어른이 되면 내가 외롭거나 어려울 때에 서로 믿고 도울 수 있고, 또 당장 어렵거나 외롭지 않더라도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고 큰 힘이 될 수 있는 친구가 가장 좋은 친구란다. 서로 붙어 다니며 놀기만 좋아하는 친구보다 이다음에 서로 믿고 돕고 위로하며, 서로 힘이 될 수 있는 그런 친구를 사귀라는 뜻이야.” 13. ㉠과 ㉡의 뜻으로 볼 수 있는 것을 ​1에서 찾아 기호를 쓰시오. ​2 ㈎ 책에 쓰인 옛말을 살펴보면 ㈏ 옛날에 어른을 만나 인사하면 ㈐ 친구는 얼굴을 본 뒤에 사귀고 ㈑ 나보다 수준이 높은 친구를 사귀고 ㉠ (
​​   ​ ​ ) ㉡ (
​​   ​ ​ ) 14. 아버지께서는 어떤 친구를 사귀라고 하셨는지 두 가지 고르시오. 서로 믿고 도울 수 있는 친구 나이나 수준이 서로 맞는 친구 서로 붙어 다니며 놀기 좋은 친구 나쁜 생각과 나쁜 행동을 하는 친구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 [15~18]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그때 기한이 아버지가 함께 집 짓는 일을 하러 다니는 사람들과 내기를 하였거든. 일을 끝내고 밤늦게 저녁밥을 먹다가 기한이 아버지가 내 친구 중에 소설가가 있다고 자랑을 한 거야. 그러니까 다른 아저씨들이 우리처럼 ​1 일을 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그런 친구가 있느냐고 하면서 불러내어 보라고 하고, 기한이 아버지는 늦은 밤까지 글 쓰는 친구를 어떻게 아무 일도 없이 불러내느냐고 하였대. 그러니까 친구들은 거짓말이니까 못 불러낸다고 하면서 그것으로 저녁밥값 내기를 하자고 하였던 거야.” “그래서 기한이 아버지께서 전화를 하신 거예요?” “그런 말도 하지 않고 그냥 지금 나올 수 있느냐고 물었단다. 그러면서 지금 뭘 하다가 전화를 받았느냐고 물어서 내일 ㉡넘길 바쁜 원고를 쓰고 있다니까 그럼 나오지 말라고, 그냥 장난으로 전화를 건 거라면서.” “그래서요?” “기한이 아버지가 그냥 장난으로 전화를 걸 사람이 아니니까 얼른 택시를 타고 나갔던 거지. 가니까 거기 있는 친구들과 그런 내기를 한 거야.” ㈏ “저는 어른들도 그런 장난을 하시는 게 신기해요.” “장난이기는 하지만 친구란 그런 거야. 무엇을 꼭 크게 도와주고 힘든 일을 해 주어야만 좋은 친구인 것이 아니라, 어떤 일로든 ‘그 사람이 정말 내 친구구나.’ 하는 것을 확인하게 될 때 마음속에 커다란 우정이 쌓이는 거란다.” “알겠어요, 아버지.” “친구를 가려 사귀기는 하되, 나와 가는 ㉢길이 다르다고 차별해서 사귀면 절대 안 되는 거야. 알았지?” “저도 이다음에 아버지처럼 친구를 많이 사귈 거예요. 제가 그 사람의 친구인 걸 자랑스럽게 여기는 친구들을요.” “그리고 그런 친구들을 네가 자랑할 수 있어야 하고.” 상우는 먼 ㉣길인데도 아버지와 걷는 것이 즐거워 힘든 줄을 몰랐다. 아버지와 이렇게 오래 이야기를 해 본 적도 없었다. 산자락 아래로부터 어둠이 서서히 안개처럼 깔리면서 산 아랫마을에는 노란 불빛이 새어 나오고 있었다. 그 마을에서 모퉁이를 돌아 한 시간쯤 가야 할아버지 댁이다. 15. ㉠에 들어갈 낱말과 뜻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입니까? 고운 - 모양이 산뜻하고 아름다운 고운 - 만져 보는 느낌이 보드라운 거친 - 행동이나 성격이 사나운 거친 - 일을 대충대충 함부로 하는 거친 - 육체적인 노동이 많아 힘든 16. 밑줄 친 말이 ㉡과 같은 뜻으로 쓰인 문장은 무엇입니까? 공을 네트 위로 넘겼다. 책을 한 장씩 넘기며 보았다. 어머니는 서류를 회사로 넘겼다. 감기에 안 걸리고 겨울을 넘겼다. 우리 집에는 열 살을 넘긴 강아지가 있다. 17. 기한이 아버지와 ‘나’의 아버지는 서로에게 어떤 친구일지 두 가지 고르시오. 대하기 어려운 친구 자랑할 수 있는 친구 장난을 좋아하는 친구 나와 가는 길이 다르다고 차별하는 친구 정말 내 친구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친구 18. ㉢과 ㉣의 뜻을 ​2에서 찾아 번호를 쓰시오. ​3 ① 방법이나 수단. ② 어떤 행동이 끝나자마자 즉시. ③ 어떤 자격이나 신분으로 주어진 도리나 임무. ④ 걷거나 탈것을 타고 어느 곳으로 가는 거리나 과정. ⑤ 사람이 살아가거나 사회가 발전해 가는 데에 지향하는 방향. ㉢ (
   ) ㉣ (
   ) 19. 다음과 같이 ‘오르다’가 두 가지 뜻으로 쓰일 수 있는 까닭은 ‘오르다’에 어떤 뜻이 있기 때문입니까? ()

March 21, 2018

Mathew1004

눈 빠진다! 눈 빠져!

August 1, 2018

6sIH1

이걸 할 시간에 문제3개를 풀거에요!!

July 30, 2018

p6nO3

이새끼 장애인도 아니고 그냥 미친새끼네 에구 또라아새끼

June 15,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