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 eat an apple and she eats …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번역: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May 26, 2014

댓글 27개


DailyWork

위의 문장은 얼핏보면 한문장같지만 두개의 다른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두번째 문장의 주어가 3인칭인 she 이므로 동사 뒤에 -s가 붙는 것이 맞습니다.


ksr00

boko099님 자세히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k7536s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


vu21

맞습니다 그녀는 3인칭 입니다

너'나는 3인칭

'나'는 1인칭 입니다


NqoR2

아주 감사합니다


ABI914

정말 고맙습니다 의문점이 확 풀렷어요


WVhg1

글쿤요

감사합니다:)


6sIH1

감사해요


IRONMANMK50

이어주는 말and는 접속사입니다


my2se

영어 공부 새롭게 시작하는데 009님 설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noonting

감사합니다


8jqh1

감사합니다 DailyWork님


XGmd6

고맙습니다 오늘 새로운 것을 배웠네요


Dt346

감사합니다


dy0414

Daily Work님 감사합니다! 저도 왜 그런가 궁금했는데 설명을 자세히 해 주시니 이해가 잘 되네요!!bb


dksdbswjd

나는 사과를 먹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이거 왜 틀렷습니까?


happyajc92

bread 앞에는 왜 복수동사는 써야하는건가요 ?


oduolingoo

주어(she)가 복수여서가 아니라 오히려 3인칭 단수여서 동사(eat)에 -s가 붙는거에요 (*명사는 보통 뒤에 -s를 붙혀 복수를 만들지만 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 -s를 붙여줘요)


LeeJongWook

@boko009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madeincorea

bread에는 a를 붙일 수 없는건가요??


compathy

bread는 셀수 없다고 보기에 관사를 붙이지 않습니다.(현재는 분명 셀 수 있지만.. ^^ 아마도 과거에는 갯수로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찢어서 나누어 먹었기 때문일까요?)


xRs5

감사합니다


yxoU3

영어 쉽네요~


raphael06..

eats와eat의 차이는 뭔가요


DH4z9

eats는 3인칭 단수일 때 사용하고(he, she, it) eat는 1인칭, 2인칭, 3인칭 복수에 사용됩니다. (I, you, we, they)


5qeS5

a 와 an차이가 궁금해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