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번역: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4년 전

댓글 39개


DailyWork
DailyWork

위의 문장은 얼핏보면 한문장같지만 두개의 다른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두번째 문장의 주어가 3인칭인 she 이므로 동사 뒤에 -s가 붙는 것이 맞습니다.

4년 전

ksr00

boko099님 자세히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4년 전

vu21

맞습니다 그녀는 3인칭 입니다

너'나는 3인칭

'나'는 1인칭 입니다

2년 전

ABI914

정말 고맙습니다 의문점이 확 풀렷어요

11개월 전

noonting

감사합니다

4년 전

my2se

영어 공부 새롭게 시작하는데 009님 설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4년 전

WVhg1

글쿤요

감사합니다:)

3년 전

NqoR2

아주 감사합니다

2년 전

k7536s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

1년 전

6sIH1
6sIH1

감사해요

2개월 전

dksdbswjd

나는 사과를 먹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이거 왜 틀렷습니까?

4년 전

hs0420

하하하 이거 영어로 쓰랬잖아요 하핳

3년 전

happyajc92

bread 앞에는 왜 복수동사는 써야하는건가요 ?

4년 전

oduolingoo

주어(she)가 복수여서가 아니라 오히려 3인칭 단수여서 동사(eat)에 -s가 붙는거에요 (*명사는 보통 뒤에 -s를 붙혀 복수를 만들지만 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 -s를 붙여줘요)

2년 전

LeeJongWook

@boko009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4년 전

6kgx

감사감사<sub>~</sub>

4년 전

madeincorea

bread에는 a를 붙일 수 없는건가요??

4년 전

compathy

bread는 셀수 없다고 보기에 관사를 붙이지 않습니다.(현재는 분명 셀 수 있지만.. ^^ 아마도 과거에는 갯수로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찢어서 나누어 먹었기 때문일까요?)

4년 전

xRs5

감사합니다

3년 전

sumin1019

2년 전

yyy0683

왜 나는 사과 하나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가 틀렷다는거죠

4년 전

hs0420

으아아아 영어로합니다!알겠습니까?!

3년 전

dnv00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4년 전

8e7U

감사합니다!!

3년 전

on0k1

자세히설명해주셔서감사합니다

3년 전

k40730

땡큐십니당~~

3년 전

UceU

땡큐~

2년 전

mrkkhyeon

eat는 왜 안되지?

1년 전

k7536s

저 이해가 잘 안되요ㅠㅠ 저 좀 도와주세요ㅠㅠ

11개월 전

Mathew1004
Mathew1004

진짜 클럽코드를 찾앚어요! URJ44A

2개월 전

yxoU3

영어 쉽네요~

2년 전

8fIY1

감사합니다

2년 전

v0Jt1

감사합니다~^^

1년 전

JDt52

그럼 sge he 말고 her him같은 주어 뒤에 동사에도 s가 붙겠네요??

1년 전

ugPS4

설명 감사합니다

11개월 전

3ycY2

감사합니다

8개월 전

CWI410

아~못풀겟다

3주 전

sunny353601

어녑네

2주 전

sunny353601

어렵네

2주 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