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 eat an apple and she eats …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번역: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May 26, 2014

댓글 49개


DailyWork

위의 문장은 얼핏보면 한문장같지만 두개의 다른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두번째 문장의 주어가 3인칭인 she 이므로 동사 뒤에 -s가 붙는 것이 맞습니다.


ksr00

boko099님 자세히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k7536s

이해가 잘 되지 않아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


vu21

맞습니다 그녀는 3인칭 입니다

너'나는 3인칭

'나'는 1인칭 입니다


WVhg1

글쿤요

감사합니다:)


NqoR2

아주 감사합니다


ABI914

정말 고맙습니다 의문점이 확 풀렷어요


noonting

감사합니다


my2se

영어 공부 새롭게 시작하는데 009님 설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 합니다.


6sIH1

감사해요


IRONMANMK50

이어주는 말and는 접속사입니다


XGmd6

고맙습니다 오늘 새로운 것을 배웠네요


ChaeEunLee.

저는 실수로 '그년' 이라고 했는데 맜았어요!! 오류 아니에요?


Cw6Q1

신고해요!


8jqh1

감사합니다 DailyWork님


Dt346

감사합니다


dksdbswjd

나는 사과를 먹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이거 왜 틀렷습니까?


happyajc92

bread 앞에는 왜 복수동사는 써야하는건가요 ?


oduolingoo

주어(she)가 복수여서가 아니라 오히려 3인칭 단수여서 동사(eat)에 -s가 붙는거에요 (*명사는 보통 뒤에 -s를 붙혀 복수를 만들지만 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 -s를 붙여줘요)


LeeJongWook

@boko009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yxoU3

영어 쉽네요~


madeincorea

bread에는 a를 붙일 수 없는건가요??


compathy

bread는 셀수 없다고 보기에 관사를 붙이지 않습니다.(현재는 분명 셀 수 있지만.. ^^ 아마도 과거에는 갯수로 나누어 먹는 것이 아니라 찢어서 나누어 먹었기 때문일까요?)


xRs5

감사합니다


S1OJ3

감사합니다. 빵에 a가들어가 틀렸어요.


yyy0683

왜 나는 사과 하나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가 틀렷다는거죠


hs0420

으아아아 영어로합니다!알겠습니까?!


6kgx

감사감사<sub>~</sub>


dnv00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8e7U

감사합니다!!


on0k1

자세히설명해주셔서감사합니다


k40730

땡큐십니당~~


8fIY1

감사합니다


v0Jt1

감사합니다~^^


JDt52

그럼 sge he 말고 her him같은 주어 뒤에 동사에도 s가 붙겠네요??


mrkkhyeon

eat는 왜 안되지?


k7536s

저 이해가 잘 안되요ㅠㅠ 저 좀 도와주세요ㅠㅠ


ugPS4

설명 감사합니다


3ycY2

감사합니다


Mathew1004

진짜 클럽코드를 찾앚어요! URJ44A


V2fG7

갑자기 더 긴문장이 나오니딴 당황스러워서 틀렸어요.ㅠㅠ


emeleld

영어 어렵네요 ^^


Unk04

Merry chritmas


rlTY17

너무 빨라요


emeleld

뭐라거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