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e have water."

"We have water."

번역:우리에게는 물이 있습니다.

May 27, 2014

댓글 43개


bacharis

"우리가 물을 갖고 있다" 도 맞는거 아닌가요? -_-;; 움


uVDe2

외국에서는 주로 이런뜻을 더 많이 사용하나봐요


uVDe2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요~^^


sjw7064

have는 먹다/마시다도 포함되는 걸로 아는데요...왜 틀렸죠?


Nipol

have lunch, have some coffee, have breakfast 같은 것들은 have가 가지는 행동들이 먹거나, 마시는 것으로 확실하게 압축되어 have가 '먹다/마시다'는 뜻으로 쓰일 수 있지만, 무조건 그런 것들은 아닙니다. 보통은 '갖다'라는 뜻이며, 이것은 다양한 예문으로 학습하셔야 합니다.


sjw7064

보통은 비슷하다거나 거의 맞았다고 나오는데 확실히 틀렸다고 해서 의문이 들었을 뿐입니다...


d4fR

우리가 배우는 것은 기초를 위함이라 평소 일상에 통용되는 대화기법을 여기서는 허용하지 않나봅니다


7qA3

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 틀림


dytarigan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우리는 and 우리에게는?


Adrian-Michael

I think that 우리는 is we but as a subject but 우리에게는 is like to us but as a subject? I don't know too. Someone explain this to us.Also, I'm just learning Korean, like kindergarten Korean so sorry.


HDnR12

Are you American???


7RTe1

여러분!s나es는 복수형이고 a나an은 하나를 뜻하고 the는 그(세상에서 단 하나)the sun같이 말이죠 해는 하나잖아요? 물론 the book은 특정북을 가르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팔로우해주세요^^


ChronosphereKR

"우리들은 물이 있습니다." 도 맞는데요?


efds4564

We have water. [우린 물이 있어요.]는 왜 오답입니까?


SminLee

듀오링고는 통계적으로 많은 답변이 맞는 것으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줄임말 같은 것은 안쓰는 것이 좋아요. '우린'이나 '넌'은 '우리는'과 '너는'으로 풀어쓰세요


1yYM2

고맙습니다.


yxoU3

알겠슙니다.


skscjswo2ek

우린 했다가 틀렷네요


san2yeyo

우린 물이 있다 도 틀려요


OGCH

너무너무 쉬웠어요.ㅋㅋ^^


Lucinka30

우리에게는? Please help me! When to use 우리에게는 and 우리는? Thank you!


Star_Chan

When who own something, it is qualified before the subject.

우리는 희망이 있다. (O) 너는 꿈이 있다. (O) 할머니는 게임을 한다. (O) 아저씨는 잠을 잔다. (O)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다 (O) 너에게는 꿈이 있다. (O) 할머니에게는 게임을 한다. (X) 아저씨에게는 잠을 잔다. (X)

There is 한테는 in the same expression. They can be used interchangeably.


Adrian-Michael

Thus, if I use 있다, I can use -에게. But what if I use 없다?


aruru_comicmaple

손가락이 미끄러져서 '우리에게는 있습니다'가 됬는데 맞았어요ㅋㅋㅋ


FQMl

가집니다는 갖는다의 높은말


XWLH

우리에게는 물이 있습니다


xPjQ2

틀렸다.ㅠㅠㅠㅠㅠㅠㅠ


waitfordotcom

우린 물을 가짐


MinaAmbru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우리는 and 우리에게는?


Star_Chan

우리는 (We Are ~~) 우리에게는 (We have ~) | [We have money] 우리는 돈이 있다.(O) 우리에게는 돈이 있다 (O) but, [We drive the car.] 우리는 차를 운전한다 (O) 우리에게는 차를 운전한다 (X) | [To] is used to indicate that an individual or group owns it.For example, [우리+에게는(한테는)] [나+에게는(한테는)] [너+에게는(한테는)] [할머니 에게는(한테는)]


WooCheolMi1

"우리는 물을 먹는다" X -> "우리가 물을 먹는다" O 라고 나오는데 무슨 차이인가요?


wXXT9

이거 되게 쉽죠


y2vx3

문장을 잘못봤네요ㅠㅠ


2c0B2

Have와has의 차이가 뭐에욥??


0D9D

She has water과 we have water의 차이점 설명해주세요!ㅠ


popsing

이거 생각보단 많이 어렵네요ㅠㅠ


rlandufl

We have a water 물은 딱 하나가 아니라서 a 가 안붙는건가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