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 is a man and I am a boy."

번역:그는 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May 27, 2014

댓글 67개


madeincorea

저런 표현은 어떻게 보면, 그는 어른이고 나는 소년이다가 더 적절한 한글표현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닌가 ;;

June 26, 2014

TeylorKeel

Why is it "남자고" and not "남자과"?

August 1, 2014

SuhyunPark1

There is a difference between 고(이고] and 과(와) even though that looks same in English. Two words are used like "AND" in english. But when you say "~고", that connects two different sentences, and when you say "~와" -actually after the word like 남자, 와 is proper than 과- it is to link two different names.

February 19, 2015

raelf

Thank youu, it helps a lot

January 10, 2017

hone91

뭐라는지...

March 15, 2016

fZ5G2

?

February 8, 2018

SuhyunPark1

So in this sentence, "AND" was used to link between two sentences, it should be ~(이)고, not 와(과)

February 19, 2015

DiegoJaviUnlam

남자고 = 남자 ( a man ) + 그리고 ( and ). Both forms are correct.

January 25, 2015

JuWonLee3

남자과? dont use in korea.

January 1, 2015

Young-ilJe

"남자이고" is correct. "남자고" is allowed. "자" does not have 받침. When there is not 받침, "이" can be not used.

January 30, 2015

sar_sep

What is "badchim"?

February 19, 2015

Alan265950

A final consonant (consonant at the end of the word)

March 9, 2016

Young-ilJe

그는 남성이고 나는 소년입니다. "남성" mean man too. 성 = ㅅ+ㅓ+ㅇ
ㅇ is 받침. So use 이고.

January 30, 2015

rstund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남자이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어른입니다 그리고 저는 남자아이입니다

February 19, 2015

qns3689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August 3, 2014

JuyeongKim

음성인식 거지같해

July 29, 2014

ceg0516

거지같다는 표현은 좀.... 그러지 않을까요?

August 9, 2017

NUW35

해아니고애입니다

April 7, 2019

CiwM15

인정 너무 짜증나요

July 22, 2019

koochanil12

브롤

August 11, 2019

boa0217

틀리지않았다구요

August 16, 2014

myawolfx12

I thought it would be "남자과" please tell me why it's "나잠고"

September 21, 2014

JuWonLee3

남자 그리고 -> 남자(그리)고

January 1, 2015

jansamu

In English: "그리고" (and) is shortened and attached to the end of the noun just as "고".

January 2, 2015

kkot_san

I want to know too

December 7, 2014

dony1328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틀린문장인가요?

July 29, 2014

jongman97

입니다 나 이다나

August 10, 2014

knox73o

틀려요

August 13, 2014

dony1328

어떤 것은 "당신은 ~"" 너는~"" 이다~"" 있습니다~" 둘다 되는 경우도 있고 적용 안되어 있을 때는 틀리다라고 나오더라구요 "갖고""가지고" 이 두개도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August 25, 2014

91Ek

Hahahahahahahaha

October 3, 2014

iknhak

왜?!

November 21, 2014

kkot_san

I'm learning Korean, why they say 남자이고 ? What about 남자입니다 ?

December 7, 2014

DiegoJaviUnlam

그는 ( he ) 남자고 ( a man, 남자 + and, 그리고 ) 나는 ( I, me ) 소년입니다 ( a boy, 소년 + verb, 임니다 ).

January 25, 2015

ewrpov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뜻은같은데 왜 안되는거죠 문장이 안끝나서그런가

March 12, 2015

MSKim1

why 남자이며 is incorrected order? 남자이며 equals 남자고.

April 7, 2015

tiara523521

이게 진짜....ㅠㅅㅠ

March 2, 2016

tviXYI

아니 men이었는데 갑자기 man으로 해서 좀;;; 그랬어요.... 너무 짜증 났네요...

February 27, 2017

XGmd6

???

January 29, 2019

kimdaewon9

음성인식 ㅈ같다...

August 21, 2014

japs108

너이도나

January 26, 2015

kk1487

음성인식.. 너무 빨라요 ㅠㅠ 다읽지못햇는데 평가하고잇음

February 3, 2015

xCGu1

a 와 the 는 어느 때에 쓰나요 문법책을 봐도 모루겠어요 ㅠㅠ

November 27, 2015

FDJJ1

아 이걸틀리다니...

February 29, 2016

LHnl3

이제 아주 왕 초보입니다

April 19, 2016

hone91

듀오링고 뭔가 쩌러...내 직감 이랄까??... 알게뭐야...

May 5, 2016

raco93

그는 성인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했는데 틀림.....

October 25, 2016

Amanda16824

S

February 10, 2017

mrkkhyeon

그는 남자이고 나는 소년입니다

February 14, 2017

Pruto1

When should we use 나 or 저? Thanks!

July 19, 2017

rNLH5

아니 왜 소년이라 답을 했는데 사내아이라고 안했다고 틀리는거죠?

October 8, 2017

AqUV5

999

March 4, 2018

FdQk8

ㅡㅡ

March 15, 2018

FdQk8

ㄴㅈ

March 15, 2018

FdQk8

느금

March 15, 2018

FdQk8

여자과

March 15, 2018

gB4m3

그는남자고나는소년입니다

March 16, 2018

B4Tn5

소년한테 남자라고 하니까 틀렷네요 왜그런거죠 소년은 남자가 아니고 여잔가요 그럼?

November 8, 2018

z4Vn9

계속 똑같은거 지겨워요

January 20, 2019

6JZf5

그는 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March 29, 2019

znQj7

어려워요

June 2, 2019

Giml7

붙혀쓰면 않되나요

July 1, 2019

mQqJ15

맞았는데.틀리네 .

July 31, 2019

findcoffee

××××××××+×××××++&;<sub>%&..&**:×</sub>.*=/★=&÷

August 21,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