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samanandIamaboy."

번역:그는 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4년 전

댓글 62개


madeincorea

저런 표현은 어떻게 보면, 그는 어른이고 나는 소년이다가 더 적절한 한글표현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닌가 ;;

4년 전

TeylorKeel

Why is it "남자고" and not "남자과"?

4년 전

SuhyunPark1

There is a difference between 고(이고] and 과(와) even though that looks same in English. Two words are used like "AND" in english. But when you say "~고", that connects two different sentences, and when you say "~와" -actually after the word like 남자, 와 is proper than 과- it is to link two different names.

3년 전

raelf

Thank youu, it helps a lot

1년 전

hone91

뭐라는지...

2년 전

FdQk8

이기

8개월 전

fZ5G2
fZ5G2

?

9개월 전

SuhyunPark1

So in this sentence, "AND" was used to link between two sentences, it should be ~(이)고, not 와(과)

3년 전

DiegoJaviUnlam
DiegoJaviUnlam

남자고 = 남자 ( a man ) + 그리고 ( and ). Both forms are correct.

3년 전

JuWonLee3

남자과? dont use in korea.

3년 전

Young-ilJe

"남자이고" is correct. "남자고" is allowed. "자" does not have 받침. When there is not 받침, "이" can be not used.

3년 전

sar_sep

What is "badchim"?

3년 전

Alan265950

A final consonant (consonant at the end of the word)

2년 전

Young-ilJe

그는 남성이고 나는 소년입니다. "남성" mean man too. 성 = ㅅ+ㅓ+ㅇ
ㅇ is 받침. So use 이고.

3년 전

Dave2022

So then 남자이고 cannot be correct, because you said since 자 doesn't have 받침, 이 cannot be used.

1년 전

rstund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남자이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어른입니다 그리고 저는 남자아이입니다

3년 전

ceg0516

오!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보기가 좋아여ㅎㅎ

1년 전

JuyeongKim

음성인식 거지같해

4년 전

ceg0516

거지같다는 표현은 좀.... 그러지 않을까요?

1년 전

qns3689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4년 전

boa0217

틀리지않았다구요

4년 전

myawolfx12

I thought it would be "남자과" please tell me why it's "나잠고"

4년 전

JuWonLee3

남자 그리고 -> 남자(그리)고

3년 전

jansamu
jansamu

In English: "그리고" (and) is shortened and attached to the end of the noun just as "고".

3년 전

kkot_san

I want to know too

3년 전

dony1328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틀린문장인가요?

4년 전

jongman97

입니다 나 이다나

4년 전

knox73o

틀려요

4년 전

dony1328

어떤 것은 "당신은 ~"" 너는~"" 이다~"" 있습니다~" 둘다 되는 경우도 있고 적용 안되어 있을 때는 틀리다라고 나오더라구요 "갖고""가지고" 이 두개도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4년 전

91Ek

Hahahahahahahaha

4년 전

iknhak

왜?!

3년 전

kkot_san

I'm learning Korean, why they say 남자이고 ? What about 남자입니다 ?

3년 전

DiegoJaviUnlam
DiegoJaviUnlam

그는 ( he ) 남자고 ( a man, 남자 + and, 그리고 ) 나는 ( I, me ) 소년입니다 ( a boy, 소년 + verb, 임니다 ).

3년 전

ewrpov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뜻은같은데 왜 안되는거죠 문장이 안끝나서그런가

3년 전

MSKim1

why 남자이며 is incorrected order? 남자이며 equals 남자고.

3년 전

tiara523521

이게 진짜....ㅠㅅㅠ

2년 전

hone91

듀오링고 뭔가 쩌러...내 직감 이랄까??... 알게뭐야...

2년 전

tviXYI

아니 men이었는데 갑자기 man으로 해서 좀;;; 그랬어요.... 너무 짜증 났네요...

1년 전

kimdaewon9

음성인식 ㅈ같다...

4년 전

japs108

너이도나

3년 전

kk1487

음성인식.. 너무 빨라요 ㅠㅠ 다읽지못햇는데 평가하고잇음

3년 전

xCGu1

a 와 the 는 어느 때에 쓰나요 문법책을 봐도 모루겠어요 ㅠㅠ

2년 전

FDJJ1

아 이걸틀리다니...

2년 전

LHnl3

이제 아주 왕 초보입니다

2년 전

raco93

그는 성인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했는데 틀림.....

2년 전

Amanda16824

S

1년 전

PEwJfs

/deop 박희원

1년 전

PEwJfs

/ban 박희원

1년 전

mrkkhyeon

그는 남자이고 나는 소년입니다

1년 전

Pruto1
Pruto1

When should we use 나 or 저? Thanks!

1년 전

rNLH5

아니 왜 소년이라 답을 했는데 사내아이라고 안했다고 틀리는거죠?

1년 전

AqUV5

999

8개월 전

FdQk8

ㅡㅡ

8개월 전

FdQk8

ㄴㅈ

8개월 전

FdQk8

느금

8개월 전

FdQk8

여자과

8개월 전

gB4m3

그는남자고나는소년입니다

8개월 전

B4Tn5

소년한테 남자라고 하니까 틀렷네요 왜그런거죠 소년은 남자가 아니고 여잔가요 그럼?

1주 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