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He is a man and I am a boy."

번역:그는 남자고 나는 소년입니다.

0
4년 전

댓글 61개


madeincorea

저런 표현은 어떻게 보면, 그는 어른이고 나는 소년이다가 더 적절한 한글표현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닌가 ;;

33
답장하기14년 전

TeylorKeel

Why is it "남자고" and not "남자과"?

16
답장하기4년 전

SuhyunPark1

There is a difference between 고(이고] and 과(와) even though that looks same in English. Two words are used like "AND" in english. But when you say "~고", that connects two different sentences, and when you say "~와" -actually after the word like 남자, 와 is proper than 과- it is to link two different names.

15
답장하기3년 전

raelf

Thank youu, it helps a lot

8
답장하기1년 전

hone91

뭐라는지...

2
답장하기2년 전

FdQk8

이기

0
답장하기5개월 전

fZ5G2
fZ5G2

?

1
답장하기6개월 전

SuhyunPark1

So in this sentence, "AND" was used to link between two sentences, it should be ~(이)고, not 와(과)

12
답장하기13년 전

DiegoJaviUnlam
DiegoJaviUnlam

남자고 = 남자 ( a man ) + 그리고 ( and ). Both forms are correct.

11
답장하기3년 전

JuWonLee3

남자과? dont use in korea.

10
답장하기3년 전

Young-ilJe

"남자이고" is correct. "남자고" is allowed. "자" does not have 받침. When there is not 받침, "이" can be not used.

6
답장하기3년 전

sar_sep

What is "badchim"?

9
답장하기3년 전

Alan265950

A final consonant (consonant at the end of the word)

7
답장하기2년 전

Young-ilJe

그는 남성이고 나는 소년입니다. "남성" mean man too. 성 = ㅅ+ㅓ+ㅇ
ㅇ is 받침. So use 이고.

5
답장하기3년 전

PixlBeat

So then 남자이고 cannot be correct, because you said since 자 doesn't have 받침, 이 cannot be used.

1
답장하기1년 전

rstund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남자이고 나는 소년이다

그는 어른입니다 그리고 저는 남자아이입니다

15
답장하기3년 전

ceg0516

오!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보기가 좋아여ㅎㅎ

0
답장하기1년 전

JuyeongKim

음성인식 거지같해

6
답장하기4년 전

ceg0516

거지같다는 표현은 좀.... 그러지 않을까요?

1
답장하기1년 전

qns3689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6
답장하기4년 전

boa0217

틀리지않았다구요

3
답장하기3년 전

myawolfx12

I thought it would be "남자과" please tell me why it's "나잠고"

3
답장하기3년 전

JuWonLee3

남자 그리고 -> 남자(그리)고

7
답장하기3년 전

jansamu
jansamu

In English: "그리고" (and) is shortened and attached to the end of the noun just as "고".

5
답장하기3년 전

kkot_san

I want to know too

1
답장하기3년 전

dony1328

그는 남자다 그리고 나는 소년이다 틀린문장인가요?

2
답장하기4년 전

jongman97

입니다 나 이다나

2
답장하기4년 전

knox73o

틀려요

5
답장하기4년 전

dony1328

어떤 것은 "당신은 ~"" 너는~"" 이다~"" 있습니다~" 둘다 되는 경우도 있고 적용 안되어 있을 때는 틀리다라고 나오더라구요 "갖고""가지고" 이 두개도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답장하기3년 전

91Ek

Hahahahahahahaha

2
답장하기3년 전

iknhak

왜?!

2
답장하기3년 전

kkot_san

I'm learning Korean, why they say 남자이고 ? What about 남자입니다 ?

2
답장하기3년 전

DiegoJaviUnlam
DiegoJaviUnlam

그는 ( he ) 남자고 ( a man, 남자 + and, 그리고 ) 나는 ( I, me ) 소년입니다 ( a boy, 소년 + verb, 임니다 ).

4
답장하기3년 전

ewrpov

그는 남자입니다 그리고 나는 소년입니다 뜻은같은데 왜 안되는거죠 문장이 안끝나서그런가

2
답장하기3년 전

MSKim1

why 남자이며 is incorrected order? 남자이며 equals 남자고.

2
답장하기3년 전

tiara523521

이게 진짜....ㅠㅅㅠ

2
답장하기2년 전

hone91

듀오링고 뭔가 쩌러...내 직감 이랄까??... 알게뭐야...

1
답장하기2년 전

tviXYI

아니 men이었는데 갑자기 man으로 해서 좀;;; 그랬어요.... 너무 짜증 났네요...

1
답장하기1년 전

kimdaewon9

음성인식 ㅈ같다...

0
답장하기3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