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소년입니다."

"그는 소년입니다."

번역:He is a boy.

May 27, 2014

댓글 23개


Ed_looking_up

"a boy" is correct.


AbriDeneig

Yeah, btw I think your picture is "An old boy".

It's nothing personal.


ksr00

a 가 있는지 내가 어뜨캐알아?


philosophysics

동감입니다. 어떨 때 a나 an을 붙여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zacaton

가산 명사에는 단수냐 복수냐가 명확해야하는데요. 단수의 경우 a/an이 붙고 복수의 경우 -s/es 등이 붙게되죠(불규칙변화는 예외). 'I am a boy'에서 boy는 가산명사로써 a boy 혹은 boys로 쓰여야하는데 나는 여러명이 아니니 당연히 a boy겠죠... 대신 복수의 경우 we are boys/they are girls처럼 복수로 쓰입니다. 또한 막연한 '소년'이 아닌 특정한 '그 소년'의 경우 he is the boy(그가 바로 그 소년이다!) 처럼 정관사를 쓰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관사에는 의미가 있어서 그 의미에 따라 달리 붙습니다.


knox73o

저도 잘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ksr00

히힛 저같은 사람이 꽤 만쿤


JG4p7

저는 영어를 5 년 배웠습니다


GOS210

명확한 해설 감사합니다


HYUNMIBOB

a,e,i,o,u로시작하는 단어는 an을쓰고 나머지는 a를써요


DDho15

그 는 단수입니다 그리고 복수라면 그들 이라고했겟지요


sjw7064

정확히 읽었는데도 마이크 인식이 잘 안되요...He is a boy.라고 말하면 is boy만 인식되거나 boy만 뜨네요..그러더니 지금은 여기서 넘어가세요 라네요....


HYUNMIBOB

마이크버튼 밑에 회색글씨로 지금은 말을 할 수 없습니다(이런의미지 회색글씨의 말이 완전 똑같지는 않아요)를 누르면 그문제는 넘어가고 다시는 마이크 문제가 안나와요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프로필에 들어간 다음 설정에 들어가면 맨 밑에 마이크문제랑 듣고쓰는 문제 켜고끄는 것을 조절할수있어요 저는 지금도 마이크 문제는 전혀 없어요 하지만 공부가 잘안된다고 생각하시면 안하셔도돼요


6sIH1

A안넣으면 틀리나요? 왜그런지 이유좀 알려주세요


esotericpicture

뭐 우리나라 문법으로 따지면은 크게 틀릴것이 없어보이나, 영어권에서 명사를 문장 안에서 사용할때, '가산명사'(countable), '불가산명사'(uncountable)로 명확히 구분합니다. 가산명사는 말 그대로 셀 수 있는 명사이고 예를들어, apple, boy, bag, shoe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불가산명사에는 bread, air, water 같은것이 있고요. 모든 명사에 다 해당하는것은 아니지만 한국어로 명사 앞에 '한'이라는 단어를 붙였을때 자연스러운 단어들은 가산명사라고 생각해주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한 신발, 한 사과, 한 소년 같은것은 전혀 어색하지가 않죠? 따라서 얘네들은 가산명사입니다. 근데 예를들어 한 공기, 한 물 같은 것들은 어색합니다. 따라서 얘네들은 불가산명사입니다. 저도 광범위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요즘 영어사전을 펴보시면 명사앞에 네모안에 u, 또는 c라고 표기되어있는 것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u가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던 uncoutable(불가산명사)의 약자이고, c도 countable(가산명사)의 약자입니다. 본론으로 와서, 가산명사로 정해진 단어들은 단수일경우에 앞에 a를 붙여주어야 하고, 복수일경우에는 명사뒤에 s, 또는 es를 붙여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문장의 명사앞에도 단수니까 a를 붙여주어야 정답입니다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가 영어의 가장 어려운 부분중 하나인데, 듀오링고가 왜 1단계 초급에 넣어놓은지는 이해가 잘 되지 않지만, 그만큼 여러분들의 수준이 높다는 말로 바꿀수 있겠죠? 자신감을 가지시고 듀오링고로 열공하세요 Fighting, everyone!!!


K5DF

명사 앞에는 무조건 a an the 또는his her 과같은 소유격이 반드시 붙어야합니다 . 그 예외도 많지만 이 단원에서는 대부분 붙을듯합니다


1150866239

The boy는 왜 아닌가요?


mario97356

거...가산 명사가 뭐지...한글부터 배우고 와야하나...ㅠㅡㅠ


IRONMANMK50

do you know who i am?


DKF815700

boy 하고 자동완성으로 이모티콘 눌러버려서 바로 틀려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