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소년입니다."

"그는 소년입니다."

번역:He is a boy.

May 27, 2014

댓글 36개


EdPoor

"a boy" is correct.


AbriDeneig

Yeah, btw I think your picture is "An old boy".

It's nothing personal.


ksr00

a 가 있는지 내가 어뜨캐알아?


philosophysics

동감입니다. 어떨 때 a나 an을 붙여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zacaton

가산 명사에는 단수냐 복수냐가 명확해야하는데요. 단수의 경우 a/an이 붙고 복수의 경우 -s/es 등이 붙게되죠(불규칙변화는 예외). 'I am a boy'에서 boy는 가산명사로써 a boy 혹은 boys로 쓰여야하는데 나는 여러명이 아니니 당연히 a boy겠죠... 대신 복수의 경우 we are boys/they are girls처럼 복수로 쓰입니다. 또한 막연한 '소년'이 아닌 특정한 '그 소년'의 경우 he is the boy(그가 바로 그 소년이다!) 처럼 정관사를 쓰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관사에는 의미가 있어서 그 의미에 따라 달리 붙습니다.


knox73o

저도 잘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ksr00

히힛 저같은 사람이 꽤 만쿤


AliceChong5

감사요~(시험에 서 먹어야지..ㅋ)


Welcome45

네....he is boy


ksr00

좀 어렵내요


Welcome45

여기 a 가 있는지 어떻게 알아


ksr00

가산 명사에는 단수냐 복수냐가 명확해야하는데요. 단수의 경우 a/an이 붙고 복수의 경우 -s/es 등이 붙게되죠(불규칙변화는 예외). 'I am a boy'에서 boy는 가산명사로써 a boy 혹은 boys로 쓰여야하는데 나는 여러명이 아니니 당연히 a boy겠죠... 대신 복수의 경우 we are boys/they are girls처럼 복수로 쓰입니다. 또한 막연한 '소년'이 아닌 특정한 '그 소년'의 경우 he is the boy(그가 바로 그 소년이다!) 처럼 정관사를 쓰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관사에는 의미가 있어서 그 의미에 따라 달리 붙습니다 라고 하시내여


ksr00

그니까요 저도 그래서 햇갈려서 질문올렸더니


JGN65

ㅗㅅㅅ쇼ㅛㅛㅎㄹ


sjw7064

정확히 읽었는데도 마이크 인식이 잘 안되요...He is a boy.라고 말하면 is boy만 인식되거나 boy만 뜨네요..그러더니 지금은 여기서 넘어가세요 라네요....


knox73o

맞아요 좀 불편하네요


6sIH1

A안넣으면 틀리나요? 왜그런지 이유좀 알려주세요


K5DF

명사 앞에는 무조건 a an the 또는his her 과같은 소유격이 반드시 붙어야합니다 . 그 예외도 많지만 이 단원에서는 대부분 붙을듯합니다


mario97356

거...가산 명사가 뭐지...한글부터 배우고 와야하나...ㅠㅡㅠ


IRONMANMK50

do you know who i am?


1150866239

The boy는 왜 아닌가요?


MKnL14

a, an 이 것 참...왜 명사앞에 어쩔 땐 붙이고 어쩔 땐 빼고... 그냥 안 쓰고 살지...영국인과 미국인들 참 힘들게 사네요


BEyq12

명사가 뭔가요?


emeleld

I and my family and friends and family to me and my friends and family members of our lives and the girls are doing it in a few years back and relax and enjoy the benefits and I am a beautiful and the boys are in my head is going on a new job in this message was checked the mail and destroy the message and all of you have any of these things in life is 1st and I am a man and she is a girl and I am a boy who is a good day to all if I can do that for the next couple of you have any of these things on my way home and the boys read it and it was the last few years ago I was wondering if you are not the intended recipient of the day of the day of the day of the day


hEi116

Bghjjbhhhjvzxccc v .mfb fn.olqq0qqq


Evanderson93

Please, 'He is a boy'='He is boy'?? :)


AbriDeneig

No, it's not. It depends on its countableness.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