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소년이 사과를 먹고 내가 빵을 먹습니다."

"그 소년이 사과를 먹고 내가 빵을 먹습니다."

번역:The boy eats an apple and I eat bread.

May 27, 2014

댓글 11개


zacaton

공부하시다가 눈치 채셨을 수도 있지만, water나 bread 앞에는 a가 안붙죠. 불가산명사라서 그렇습니다.

July 18, 2014

bacharis

a 가 붙고 안 붙고의 차이가 뭔가요?

May 27, 2014

ksr00

저도 궁금합니다.

May 28, 2014

pi81341

a 는 단수, an는 복수인걸로 아는데 단 모음으로 시작할땐 an 으로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May 28, 2014

bacharis

a와 an이 단수 복수가 아니고 모음 앞에는 an을 씁니다. 영어에서 모음이라하면 a, e, i, o, u 를 모음이라 합니다. 그리고 자음이란 모음5개를 뺀 나머지 모두에요 ^^; 저도 답변할 날이 오는군요 ㅎㅎ

May 28, 2014

pi81341

아, 모음이라서 an 이군요 ㅎㅎㅎ 오랜만에 하니 기억이 안났어요. 감사합니다.

May 28, 2014

bacharis

you are welcome. ㅎㅎ 저도 모르는거 많아요 공부한지 얼마 안돼서 기억나서 말씀드린거 뿐이에요 ^^ 저도 많이 가르쳐주세요

May 28, 2014

zacaton

참고로 모음 앞에서란 '아/에/이/오/우'로 발음되는 단어 앞에서란 의미.

July 18, 2014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