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생쥐 한 마리와 코끼리 한 마리"

"생쥐 한 마리와 코끼리 한 마리"

번역:A mouse and an elephant

May 28, 2014

댓글 10개


janilboo

An elephant 라니...


SungjaeOh

저두an을 뺐더니틀였네여.....(an을 꼭 너어야 하나여)


kwonyoong

저도 rat 했는데 틀렸네요. 사전을 찾아보니 쥐(rat)는 생쥐(mouse)보다 몸집이 크다고 나옵니다.


DiegoJaviUnlam

So: 생쥐 한 마리 = a mouse, one mouse. 코끼리 한 마리 = an elephant, one elephant.

And: 생쥐 한 마리와 코끼리 한 마리 = a (one) mouse and an (one) elephant.


jfYp12

왜 쥐는 a가 붙고 코끼리는 an이 붙나요?


Wjvo12

코끼리처럼 모음(aeiou)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an이 붙습니다:)


lalaXDXD

이게 정말 유의하셔야 하는게 모음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명사여서 앞에 an이 붙는게 아니라, ☆발음☆이 모음으로 시작하는 명사여서 앞에 an을 붙이는 겁니다. 일단 영어에서 모음은 a/e/i/o/u(ㅏㅔㅣㅗㅜ)로 5가지 입니다. elephant는 e(ㅔ)발음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단수형 an elephant가 됩니다. 기억해두시면 좋은 예가 시간을 의미하는 hour가 있죠. hour은 h 알파벳으로 시작하지만 a(ㅏ) 발음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단수형이 a hour이 아닌 an hour입니다. c.f.) 이해하기 편하시라고 한국어식 발음 대입을 해두긴 했지만, 우리 표기법과 영어 발음에 차이가 많고 심지어 한국어엔 없는 발음도 많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하실 땐 많이 들으시면서 소리에 귀가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KGIGABYTE

와 생쥐와 코끼리 덩치차이...


joyewon0613

여러분 이런 문제 풀 때 대문자만 써도 인정이에요!


pjBT15

Rat 도 인정해주지...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