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차를 좋아합니다."

"나는 차를 좋아합니다."

번역:I like tea.

May 28, 2014

댓글 15개


happyajc92

차를 자동차로 보고, I like a car 는 틀린 표현인가요 ? 정답은 I like cars 복수형 인데, 제 표현은 왜 틀린거죠 ?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kune90

문법적으로는 맞지만, 의미상으로는 안맞다고 들었어요. 차를 좋아하는 건, 한 가지의 차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 차들을 좋아하는 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국문으로 설명해보자면...나는 고기를 좋아한다 는 삼겹살만 좋아하는 게 아닐수도 있잖아요? 고기들을 좋아하는거지만 단수로 '고기를' 이라고 표현 했지만, 암묵적으로 저 사람은 모든 고기를 좋아하겠구나 하는 그런거죠...뉘앙스나 논리구조 같은 문제라서 조금 설명이 어렵네요ㅠㅠ일단은 문법적으로 틀린건 아니라는거!


Y8Im2

감사합니다. 이제야 이해가 되네요~^^


myshology

I like a tea. "a" 붙이면 안돼는거죠???


PYO62425

Tea 는 셀 수 없어요 차 한잔으로 잔을 셀 수는 있어요a cup of tea . 커피랑 물 같은 액체는 다 못 세요


G4TG9

like랑 likes은 별차이 아닌데 틀렸다네요.


rusukim

동감입니다. 설명 부탁드려요


myshology

I like "a"tea. "a"자 붙였는데 틀린건가요???


love304352

차(마시는)는 액체기 때문에 셀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컵으로는 셀수 있죠 a cup of tea 이렇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hivy14

헐... 자동차와 마시는 차가 다 정답인가요?


kimdain972

i like cars 라고 써있길래 복수여서 선택안했는데 후 틀리다니...이건 차가 아니고 차들 아닌가요


aOBl5

Tea 는 셀 수 없기 때문에 a를 붙이면 안되요


BellameFor

차차차 따라따라따 차차차 잊자 잊자 오늘밤은 미련을 버리즈아~


wjyoon1011

live가 오타?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