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irl hears the dog."

번역: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립니다.

May 28, 2014

댓글 40개


bacharis

hear: 들린다 (자연스레 들리는거), listen: 듣는다 (주의해서 일부러 듣는거) 입니다. 저도 헷갈려서 찾아봤네요

May 30, 2014

kunoctus

꼭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들린다"는 아마 소리가 주어일때이고, 듣는다는 사람이 주어일때 쓰게 될 것이거든요. 예를 들어, "뱃고동 소리가 들린다" "나는 뱃고동소리를 듣는다"

원래 한국어는 사람이 주어인 문장이 정상이고, 수동/피동형태는 영어의 수동태문장이후에 많이 나타난 형태로 본다는 분석을 한 10년 전즈음에 봤습니다. (요즘 이론은 잘 모르겠네요)

hear의 경우는 (들으려는 목적을 갖고 있지 않았던, 들려오는 소리를) 듣는다, listen은 (들으려는 목적을 가지고, 의식적으로 주의해서) 듣는다. 정도로 구분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May 30, 2014

bacharis

네 저도 마지막 줄 처럼 외웠는데 좀더 이해가 편하게 들린다 / 듣는다 라고 적었네요 ^^;

May 30, 2014

happyajc92

아하 그런 차이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May 30, 2014

kunoctus

한국어로는 "개의 소리"가 주어가 아니라, "그 소녀가 개의 소리를 듣는다"라고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네요. 좀더 자연스럽게 하자면 "그 소녀는 개짖는 소리를 듣는다"라고 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May 29, 2014

HHSG

개소리나 개의소리나 으으으

July 20, 2014

sungminwoo

정관사 'the'에 대한 해석에 일관성이 없네요... 어떨땐 '그'라고 직역을 해야하고 지금과 같은 경우에는 '그' 라고 넣으면 틀리게 나옵니다.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June 13, 2014

zina_park

저도 the 때문에 혼란스러워요. 통일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ㅠㅠ 내 하트~

July 19, 2014

hYkd10

특히 굳이 "그"라고 해석을 하는건 아니지 싶은데요.

February 5, 2018

light7070

개의 소리도 맞지 않나요?

April 6, 2015

MP261

the dog이니까 그 개가 맞지 않나요? 그 소녀가 그 개의 소리를 듣는다 ....

June 13, 2014

lasZ4

개소리넹 ㅡㅡ

September 3, 2015

HbWL1

그 소녀는 개의 소리를 듣습니다. 라고 했는데 맞더라고요^^

June 17, 2016

NjsD3

개의 소리나 개 소리나 하...

March 13, 2015

DanielleM91

the dog에 소리가 왜 있는거죠? 어째서죠?

June 3, 2014

bacharis

hears 가 소리가 들린다 입니다.

June 3, 2014

SASF18

네♥

March 2, 2018

sogeuni

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린다. 정관사 the 가 있는데 "그" 때문에 틀린걸로 나오네요.

June 6, 2014

Jaz220203

왜 '소리가'? 그것은 뭐지?

September 5, 2015

yeb7146

아 오타좀ㅡㅡ

January 7, 2015

gKeK

소녀에게 개의 소리가 들린다 는 왜 안됨?

January 17, 2015

YUOf2

짱난다

June 21, 2016

jmyou040823

나도

July 27, 2016

nando0627

개소리가 맞았데......

August 6, 2016

696969747474

나도

February 24, 2017

52vo1

예문좀 이해하기 좋은것을 사용해주기를 듀오링고 부탁 합니다. 그 소녀 에게서 개의 소리가 들린다 . 한국어는 맞지만 이런표현은 쓰지를 않는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초급영어 배우시는 분들에게 더 헷갈리고 어색한 한국말 문장은 좋은것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좀더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한국말 문장을 만들어서 영어와 대입 시켜 주세요.

September 8, 2017

52vo1

이거 아직도 안바꿧네 염병할 듀오링고 쓰레기 어플이 되려고 하는지 정말 이해 못하겠네 그 소녀는 개가 짓는 소리를 듣는다. 라고 하던지 듀오링고 정신좀 차리자 언제 까지 바보같은 문장으로 영어 처음 베우는 사람들 혼란을 줄거냐 ... 이제 듀오링고 에게 자비로운 말이 안나온다.

November 4, 2017

cute7777

소녀는 개소리가 들립니다

March 22, 2018

WpYB9

그 소녀는 개소리를 듣습니다 ㅎㅎ

July 7, 2018

bal98704

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립니다. 라고 나옴

March 17, 2017

tion337

마이크 누르고 재생버튼 누를면 됩니다

May 23, 2017

dvBa13

....................+..................+.............+...................................+...........+.............는 무슨답이 나올까요. ~♥알아맞히면 선물이 팡팡!!!

February 16, 2019

blnV9

소녀랑 여자아이랑 다른건가요?

November 19, 2017

rzJE13

아~따 시방 여거 뭐한디 댓글이 요리케 많타냐? 깡쎄이가 고로코롬 좋아야? ^^

February 15, 2019

BerryGood1

왜 영어는 hears the dog '개를 듣는다'이라고 하나요? dog's sound 라고 해야 '개의 소리'아닌가요? 이런게 참 어렵네요.

February 21, 2019

hYkd10

그 소녀"가"와 그 소녀"는"은 무슨 차이인가요? 이 것을 틀렸다고 하는건 아닌거 같네요.

February 5, 2018

SASF18

Hear 은 ...들린다...라는 표현. 그리고 주 내용에 나올 문제인데요. Listen은 듣습니다~ 또는 듣고있다. 라는 표현을 아실수 있어요~! 자 한번 잘 해봅시당 그리고.. 음 저도 1번은 헷길렸는데 다시 들어보니까 그 에게 ~~의 소리가 들립니다~ 라는 표현이 돼더군요. 자 한번 파이팅 해 봅시다#<sub>~</sub>~ 그리고 오타 조심~또 조심!! 모두 홧틴♥♥

March 2, 2018

dvBa13

..ㅋㅋ 자꾸 누가 나도라고 했어??(푸핫)

February 16, 2019

dvBa13

"나도" 총 열번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ebruary 16, 2019

Anchovy_kr

소녀에게 개소리가 들립니다

February 27,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