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The girl hears the dog."

"The girl hears the dog."

번역: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립니다.

May 28, 2014

댓글 44개


bacharis

hear: 들린다 (자연스레 들리는거), listen: 듣는다 (주의해서 일부러 듣는거) 입니다. 저도 헷갈려서 찾아봤네요


kunoctus

꼭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들린다"는 아마 소리가 주어일때이고, 듣는다는 사람이 주어일때 쓰게 될 것이거든요. 예를 들어, "뱃고동 소리가 들린다" "나는 뱃고동소리를 듣는다"

원래 한국어는 사람이 주어인 문장이 정상이고, 수동/피동형태는 영어의 수동태문장이후에 많이 나타난 형태로 본다는 분석을 한 10년 전즈음에 봤습니다. (요즘 이론은 잘 모르겠네요)

hear의 경우는 (들으려는 목적을 갖고 있지 않았던, 들려오는 소리를) 듣는다, listen은 (들으려는 목적을 가지고, 의식적으로 주의해서) 듣는다. 정도로 구분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bacharis

네 저도 마지막 줄 처럼 외웠는데 좀더 이해가 편하게 들린다 / 듣는다 라고 적었네요 ^^;


happyajc92

아하 그런 차이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kunoctus

한국어로는 "개의 소리"가 주어가 아니라, "그 소녀가 개의 소리를 듣는다"라고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네요. 좀더 자연스럽게 하자면 "그 소녀는 개짖는 소리를 듣는다"라고 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HHSG

개소리나 개의소리나 으으으


sungminwoo

정관사 'the'에 대한 해석에 일관성이 없네요... 어떨땐 '그'라고 직역을 해야하고 지금과 같은 경우에는 '그' 라고 넣으면 틀리게 나옵니다.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zina_park

저도 the 때문에 혼란스러워요. 통일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ㅠㅠ 내 하트~


hYkd10

특히 굳이 "그"라고 해석을 하는건 아니지 싶은데요.


light7070

개의 소리도 맞지 않나요?


MP261

the dog이니까 그 개가 맞지 않나요? 그 소녀가 그 개의 소리를 듣는다 ....


lasZ4

개소리넹 ㅡㅡ


HbWL1

그 소녀는 개의 소리를 듣습니다. 라고 했는데 맞더라고요^^


NjsD3

개의 소리나 개 소리나 하...


DanielleM91

the dog에 소리가 왜 있는거죠? 어째서죠?


bacharis

hears 가 소리가 들린다 입니다.


sogeuni

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린다. 정관사 the 가 있는데 "그" 때문에 틀린걸로 나오네요.


Jaz220203

왜 '소리가'? 그것은 뭐지?


52vo1

예문좀 이해하기 좋은것을 사용해주기를 듀오링고 부탁 합니다. 그 소녀 에게서 개의 소리가 들린다 . 한국어는 맞지만 이런표현은 쓰지를 않는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초급영어 배우시는 분들에게 더 헷갈리고 어색한 한국말 문장은 좋은것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좀더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한국말 문장을 만들어서 영어와 대입 시켜 주세요.


cute7777

소녀는 개소리가 들립니다


yeb7146

아 오타좀ㅡㅡ


gKeK

소녀에게 개의 소리가 들린다 는 왜 안됨?


nando0627

개소리가 맞았데......


WpYB9

그 소녀는 개소리를 듣습니다 ㅎㅎ


bal98704

그 소녀에게 그 개의 소리가 들립니다. 라고 나옴


tion337

마이크 누르고 재생버튼 누를면 됩니다


dvBa13

....................+..................+.............+...................................+...........+.............는 무슨답이 나올까요. ~♥알아맞히면 선물이 팡팡!!!


blnV9

소녀랑 여자아이랑 다른건가요?


BerryGood1

왜 영어는 hears the dog '개를 듣는다'이라고 하나요? dog's sound 라고 해야 '개의 소리'아닌가요? 이런게 참 어렵네요.


lsp194

야!!!!!!!!개 짖는 소리좀 안나게해라!!!!!!!!


HongEunPark

그 소녀는 개소리가 들린다 와 그 소녀가 개소리를 듣는다 는 완전다른 말인데


52vo1

이거 아직도 안바꿧네 염병할 듀오링고 쓰레기 어플이 되려고 하는지 정말 이해 못하겠네 그 소녀는 개가 짓는 소리를 듣는다. 라고 하던지 듀오링고 정신좀 차리자 언제 까지 바보같은 문장으로 영어 처음 베우는 사람들 혼란을 줄거냐 ... 이제 듀오링고 에게 자비로운 말이 안나온다.


hYkd10

그 소녀"가"와 그 소녀"는"은 무슨 차이인가요? 이 것을 틀렸다고 하는건 아닌거 같네요.


SASF18

Hear 은 ...들린다...라는 표현. 그리고 주 내용에 나올 문제인데요. Listen은 듣습니다~ 또는 듣고있다. 라는 표현을 아실수 있어요~! 자 한번 잘 해봅시당 그리고.. 음 저도 1번은 헷길렸는데 다시 들어보니까 그 에게 ~~의 소리가 들립니다~ 라는 표현이 돼더군요. 자 한번 파이팅 해 봅시다#<sub>~</sub>~ 그리고 오타 조심~또 조심!! 모두 홧틴♥♥


rzJE13

아~따 시방 여거 뭐한디 댓글이 요리케 많타냐? 깡쎄이가 고로코롬 좋아야? ^^


dvBa13

..ㅋㅋ 자꾸 누가 나도라고 했어??(푸핫)


dvBa13

"나도" 총 열번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nchovy_kr

소녀에게 개소리가 들립니다


TVkWnT

맞게핬는데.......................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