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 drink milk."

"I drink milk."

번역:내가 우유를 마십니다.

May 29, 2014

댓글 36개


Wolfen7

물과 같은 액체 또는 너무 작아서 특정량을 셈하기에 어려움이 있는것 쌀이나 콩 밀가루 같은것은 복수형을 쓰지않습니다. 재미있게도 작은 조각으로 분해가능한것들 중에도 복수로 쓰지않는것이 있습니다. 빵이나 초코렛등이 그것에 포함됩니다.


jooa101214

잘 설명해주시네여!


bRdT2

난 밀크가 왜 노우로 들리는걸까 ㅜㅜ


Sora585118

저도 노크로ㅜㅜ


Prk7

음성 테스트할때 그대로 따라하셔야 할듯 ㅠㅠ 아이 드린ㅋ 밀ㅋ


Wolfen7

기초 단계에서 나오는 동사는 일반동사이므로 주어를 해석할때 특정 상황에 따른 번역보다 일반적인 번역이 공부하시기 좋습니다. 내가, 제가 같은 표현은 틀린것은 아니지만 나는 이라는 표현이 옳은표현이겠습니다.


interesting0619

음성인식 하... 겨우 살아났네 3번째에서ㅠㅠ


wooegookin

난 우유를 마신다가 틀린거에유?


park207084

내가우유를마셔요라고썼는데 답이 내가우유를마셔요라고나왔는데 왜 틀렸다하지!


iris06101

나만 milk 뒷 부분이 약간 떨리는 음성으로 들리는 건가?


seheung.oh

나는 우유를 마셔요. 나는 우유를 마신다. 난 우유를 마셔요. 난 우유를 마신다.

내가 우유를 마셔요. 약간 부자연스러운 문장이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philosophysics

부자연스럽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말씀하신 것처럼 해석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저 번역도 적절하네요.


hanahani1

왜 milk앞에는 a가안붙나요?


SS271a

저도 그 생각 해 봤는데, 아마 제 생각에 셀 수 없는 것이라 그런가봅니다. 셀 수 있는 것에는 a나 an이 붙지만 물이나 공기 같은 경우에는 셀 수 없는 명사들이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ldVf20

나는 우유를 마신다


sempre60

부자연스럽네...내가 우유를 마셔요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과거형이면 몰라도..


hivy14

문맥에따라 저렇게 번역될 경우도 있겠죠. 영어로는 힘들지만 한국어는 다양한 어휘로 미묘한 어감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까요.


uI2p5

전 i 를 라이라고 들음


tvQcM7

내 수준엔 넘 어려운듯ㅠ


Juba51379

나는 마신다 우유를 이라고 하면 왜 틀린게 되는 건가요?


qLGx6

내가 가아니라 나는아닌가;;


MwDz

내가가아니라 나는이라해야지


I1Dm6

I deink milk의 일반명사인데 관사를 안붙이나요 같은뜻으로 알고있는 it's a menu나 book는(a )관사를붙이나요


tyGh9

아니,이런억지가다있어?!


ky8g5

아니 발음이 a milk던데 왜 틀린거임...


Iggv16

무제모입 너무 재미있음


Iggv16

나연화이팅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