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You wear shoes."

번역:당신은 신발을 신습니다.

4년 전

댓글 71개


sudent

솔직히 너는 신발을 신다. 당신은 신발을 신습니다. 같은 표현을 쓰지는 않습니다. 굉장히 어색한 표현으로 느껴집니다. 당신은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라는 표현이 더 자연 스러운 번역 같네요. 신고 있다라는 표현이 진행형인지 상태를 표현하는 지는 문맥에 따라 판단하는 게 맞구요.

3년 전

hone91

하지만 저는 당신은 신발을 신습니다 라는 표현은 어색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과거형--신었다,신었습니다 이런표현은 지금 문재로선 틀렸습니다.

현재 형--신습니다 라눈 표현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너는 이라는 표현은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당신은 표현을 사용하는게 맞구요.

2년 전

koes4897

뜨헉, 방심하고 '입습니다'라고 써서 틀림.. ㅠㅜ

2년 전

ge7f4
ge7f4

Ha ha ha

3개월 전

Geonyul

맞아요 인식이 전혀 않되요

2년 전

h4Km1

너는 슈즈를 신습니다. 했더니 땡!! 그냥 신발 대신 슈즈라고 쓰잖아요 -_-;;

1년 전

ltrltr307

슈즈를 신습니다. 어색하지않나요?? 슈즈는 영어로, 예) 발레슈즈를 신습니다가( 가, 더 자연스럽지않나요?? 슈즈는 서양식 신발, 실내화, 전문 신발을 나타냅니다. 예) 꽃신 슈즈 ( 말이않되죠?? 예) 발레슈즈 ( 말이됩니다. / 그러므로 너는 슈즈를 신습니다. 보다 당신은 신발을 신습니다 또는 너가 신발을 신어. 가 맞는 표기 입니다.

1년 전

bMEK3
bMEK3

여기 국어 수준들이 왜이러는지...그냥 웃고 갑니다..

1년 전

ltrltr307

하하......

1년 전

0143jhj

너는 신발을 신고있다 아닌가요?

3년 전

myshology

shoe"s"가 붙어서 신발들 보수 아닌가요???

4년 전

kkmrj

발 두개잖아요

3년 전

exAussie
exAussie

Most people have two feet which is the reason for plural usage (english will use plural for pants, eyeglasses etc.)

3년 전

ge7f4
ge7f4

What???

3개월 전

8GYY

You wear shoes.로 안 들리고 You wear shooms로 들려요. ㅜㅜ

3년 전

manner0915

아...이제 이런 문맥은 태클 걸기도 힘들다..

3년 전

eidynedy

Why not "너는 신발을 (입습니다)"? Why not 입습니다

3년 전

woduda82

Because '입습니다' isn't used by wearing shoe or socks

2년 전

pdLX5

너는 신발을 신는다 아닌가요

2년 전

Milkcookie4

×=0143jhj님에게 답=× 신고 있다는 현재를 뜻해서 wear이 아니라 wearing이 될걸요.

1년 전

Amy771842

이건 정말 당연한 문제 같습니다.... 이걸 누가 모르겠습니까..? 하하....신발을 신는건 당연합니다......

1개월 전

sSNM11

실수로틀릴수도있죠 ㅠㅠ

4일 전

fyFo5

닭고기 신발을 신습니다 ㅋㅋㅋ

1개월 전

sSNM11

시바

4일 전

myshology

당신은 신발을 신다. 맞는거 아닌가요?

4년 전

TVEwxk

신다 보다는 신는다가 더 자연스러울 것 같네요;;

4주 전

myshology

너는 신발을 신다. 하면 맞을거 같아요 당신 들어가면 존대말로 되더라구요.

4년 전

kh_seon

너는 신발을 신어라 는 안되나요?

3년 전

ltrltr307

신다와(했다, 현재형) 신었다(과거형) 신어라(명령형) 이 다르기 떄문에 올바른 표기는 너는 신발을 신어 또는 당신은 신발을 신습니다. 가 됩니다

1년 전

rlaquf

너는 신발을 신어라 가 틀린 표현인가요?

3년 전

9FD71

명령어가 아니기 때문 아닐까요?

2년 전

hw501203

헉! 신발을 시발이라썼다.........

2년 전

6sIH1
6sIH1

.........허걷

2개월 전

jkw333

Shoe에 s가 왜 붙는거죠?

3년 전

ksr00

신발은 1개가 2짝이기 때문입니다

2년 전

ltrltr307

shoe는 하나를 뜻하고 shoes는 (짝[1쌍]) 2개를뜻합니다

8개월 전

iB201

너는 신발을 신는다는 왜 틀리는거죠

3년 전

Huypanda

"신다"와"입다"는 뭐 달라요? 한국인사람이 아니라서 확실한 무엇이 다른지 몰라요

3년 전

xT9B1

한국어 인식X

3년 전

gloriaascending

"당신은 신발을 신었다" 가 가장 국어에 근접한 표현 같은데요.

3년 전

BQ2o1

듀어링고의 현재까지 과정에서 보면 동사 표현을 <sub>~</sub>~습니다 로 마물 하면 거이 맞더라구요

2년 전

9FD71

신발을 신었다는건 weara아닐까요?

2년 전

8NMC1

너는 이랑 당신이랑 틀린게 뭔가요 너는 신발을 신어라 이게 왜 틀리죠

2년 전

DAoL6

인식이 전혀 않되네요

2년 전

SrgY2

당신은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2년 전

8T3u

'당신은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했는데 틀림

2년 전

YRUf2

너는신발을신구나!!!!!!!!!

2년 전

hsGA7

소리가 안나ㅠㅠ ㅠㅠ ㅠㅠ ㅠㅠ

1년 전

bacharis

"당신은 신발을 신다" 도 맞는거 아닌가요?

4년 전

IaJ1

당신은 신발을 신는다 또는 당신이 신발을 신다 가 맞아보이는 데요

4년 전

sjdr10

신고있다 틀렸나요??

3년 전

exAussie
exAussie

"신고있다" 는 지금 현제 신발 을 신고 있다 는 말이죠. 그런데 "you wear shoes" 라는 말은 너는 신발을 사용한다. 지금 신고있는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아요

3년 전

successfullife

"신고있다"도 동작과 상태 모두 표현가능합니다.

3년 전

exAussie
exAussie

. "동작과 상태" 가 확실이 무슨뜻인지 모르겟어요. 다시 더 쉬운 말로 해주시겟어요?

만약에 매일 맨발로 다니는 친구가 있다고 합시다. 파티 에 초대받았습니다. 친구 가 자기 신발 신고 가야 되냐고 묻습니다. 그때 내가 "yes, you wear shoes" (그럼 너 신발 신지).

정신 없는 친구가 신발신은것을 깜박 잊고 신발을 찾고있습니다. 그때는 "you are wearing shoes" (너 신발 신고있어) 라는 present progressive tense 를 사용합니다

3년 전

successfullife

"신고있다" 는 지금 *현제 신발 을 신고 있다 는 말이죠. 그런데 "you wear shoes" 라는 말은 너는 신발을 사용한다. 지금 신고있는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아요//라고 하셨잖아요. You wear shoes랑 완벽히 일치하는 우리말이 '신고있다'라고요. 나는 신발을 신고있다 라는 문장은 지금 현재 내가 신발을 착용하는 중이라는 말도 될 수 있고, 그냥 일반적으로 맨발이 아닌 신발을 신고있는 상태라고 볼수도 있다고요.

3년 전

hivy14

You wear shoes 라는 말의 가장 근접한 해석은 '너는 신발을 신는다'라고 봅니다. 존댓말은 신습니다가 되겠죠. 다만 우리말 '신는다'의 경우 두가지 의미로 쓰일 수 있습니다. '지금 신는 중이다'와 '평소에 (신발을) 사용한다' 그중 후자의 의미가 이 영어 예문과 일치하겠죠. '신고있다'라고 할 경우 후자의 '평소에 (신발을)신는다'는 의미는 사라지고 전자의 의미와 '신은 상태다'라는 의미중 하나이므로 오답이라고 봅니다.

3년 전

successfullife

@hivy14 와, 생각 못했던 부분이네요. 좋은 지적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결코 '신고 있다'가 오답이 될 수 없다는 거죠. 말씀하셨던 것처럼 Wear에는 신는 동작, 신은 상태, 평소 사용 등 다양한 의미가 있고, 그 중 한 가지라도 '신고 있다'와 호환이 된다면 여기서 정답으로 인정되는 것이 옳죠^^ 지금 저희는 가장 '근접한' 답이나 '오직 한 개'의 답을 추구하는 수학을 하는 게 아니니까요. 언어라는 게 사용하기에 따라 다르게 쓰이고 표현되는 만큼 해석도 그에 맞게 폭이 넓어야겠죠. 이렇게나 논의가 많이 이루어졌는데 아직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아쉽네요.

3년 전

exAussie
exAussie

Thank you for replying. Your comments made me smile for once again you used an expression "완벽히 일치하는", which is above my Korean proficiency. But I am glad to read them, because I would like to improve my Korean.

Having said all that, I am still not convinced by your explanation - at least to the extent that I can understand Korean. Well good luck with studying English. Duolingo is, in my opinion, the best free language learning ap out there. And I gave you a lingot to express my appreciation.

3년 전

xT9B1

그렇죠

3년 전

jamescyh

위 말도 맞는 의미가 되는데!

3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successfullife

"신고 있다"지. 상태를 표현하든 동작을 표현하든 "신고있다"가 정답이지 왜 틀렸대

3년 전

ltrltr307

아니아니 노노 ㅠㅠ

1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2년 전

chunggang

ㅅᆞ

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