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말합니다."

"그는 말합니다."

번역:He speaks.

May 30, 2014

댓글 21개


svenerish

Speak --> 일방적으로 하는 말, 언어, 진지한 상황

I speak to an audience. (나는 관중에게 연설한다.)

I speak English. (나는 영어할 줄 안다. 언어는 항상 speak)

No one speaks at the funeral. (장례식에서는 아무도 말하지 않았다.)

Talk --> Speak 과 비슷하지만 덜 진지한 상황. NO 언어

I talk to my son. (내 아들에게 말한다.)

Tell --> 누구에게 말을 함. 말할때 듣는 사람을 표현합니다.

I tell him, "no." (그에게 "no" 라고 말한다.)

He tells her that he love her. (그는 그녀를 사랑한다고 그녀에게 말한다.)

Say --> 대상이 있는 없든 말을 함. 말할때 듣는 사람을 보통 표현하지 않습니다.

He says, "I'm happy." (그가 "I'm happy" 라고 말한다.)

They say that he died. (그들이 그가 죽었다고 말한다.)

She says to me that she is sad. (그녀가 슬프다고 나에게 말했다)

June 3, 2014

bacharis

이런 차이가 있었군요 ^^ 감사합니다

June 4, 2014

WyiT17

그렇군요.. 잘 몰랐었는데 이 글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January 21, 2019

DiegoJaviUnlam

감사합니다!!!!!!

January 25, 2015

Jj3b4

감사합니다~^^

September 20, 2018

6sIH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걸 알게 되었네요♪

July 29, 2019

kimsh9

정말 감사합니다!♡♡^^~

October 22, 2019

B5YQ8

이해하기 쉽네요 감사합니다

November 29, 2019

s3882030

speak와 speaks의 차이는뭔가요 ㅜㅜ

May 23, 2015

yzj74

He,she,it은 3인칭 단수이기 때문에 s를 붙여야합니다

February 2, 2019

GWlv10

3인칭단수면 동사뒤에 s를 붇여요

March 22, 2018

DONGHWA7

He She It 뒤에는 s를 붙혀요!

April 8, 2018

f7tR12

삼인칭단수현재일때s를붙여요

February 16, 2019

sodane22

He says 라고 체크 했는데 틀렸다면서 정답은 He says 래요!

September 9, 2014

Fastanajinn

나도 하나만 선택했더니! 젠장

November 7, 2014

bacharis

앗 이런 함정이 -_-; 이때까지는 하나만 선택하면 돼서 하나만 선택했더니 이제부터는 2개 선택도 나오네요

May 30, 2014

Loccitane

저도 무심결에 하나만 체크했습니다 ㅠㅠ 분명 문제에 모두 체크하라고 했는데 말이죠. ㅜㅜ

June 1, 2014

bacharis

그러니까요 ㅎㅎ 거의 답이 하나만 나오게 되어 있는데 왜 여러개 선택으로 되어 있지? 란 생각을 처음에 했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2개 선택할 문제가 나오다니 ㅎㅎㅎ 긴장하라는 뜻일까요?

June 1, 2014

myshology

he tells. 틀리나요

August 11, 2014

eDOe18

Speak 아닌가요?

July 25, 2019

Jalinet

Yup Saya setuju

January 14, 2015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