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들은 내 물고기들입니다."

번역:They are my fish.

June 4, 2014

댓글 23개
이 토론은 잠겼습니다.


tkfktkfkdltk

그것들은 내 물고기들 입니다를 They are my fishes라고 했는데 틀렸어요. 왜 s가 붙으면 틀린건가요?


allrtn

fishes 는 과거에 쓰던 표현이고 현대 영어에선 복수형도 fish로 쓴대요 sheep 의 복수형이 sheep 인것처럼요


tkfktkfkdltk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nfJ65

아~도움 주셔서 감사해요^^


moonji1212

fish가 '물고기'란 뜻일 때, 단수형 복수형 모두 fish를 쓴다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 한글로는 물고기'들' 이지만 영어로는 Those are my fish. They are my fish.가 맞다고 해요ㅎㅎ

  • fishes는 물고기가 아니라 어류, 어종을 얘기할 때만 쓴다고 해요. 여러 어종에 대한 얘기를 할 때에만 fishes 사용!

SimHae

언어에는 항상 예외가있는데 딱 걸렸네요 ㅠㅠ


moonji1212

저는 Those are my fishes 라고 했는데 맞아버렸어요@ 맞아서 더 헷갈려졌네요@@


moonji1212

Those are my fish.가 맞고 fishes는 틀린 것 같아서, 피드백에 수정 요청했어요!


spring17948

fish에는 s를 못붙여요 복수형으로 쓸때


jeong824416

Fish 가 단수도 돼고 복수도 되요


5KyR2

여기서의 they는 '그들은'이 뜻이 아닌거죠?


Yoomini060901

동물이기 때문에 '그것들은'이 자연스럽습니다.


x1dl4

It's my fish라고 히면 왜 틀려요?


Yoomini060901

물고기'들'이기 때문에 복수형으로 써야 합니다. 따라서 'They are my fish'가 맞는 말입니다.


qpoefibhnqod

They랑 their랑 차이점이.. 뭐죠..?


Diane0904

They는 '주어' "은는이가"에 포함되어있는 '그들은''그들이''걔네들이''걔네들은'이라는 말이고 their은 '소유격'"~의"로 해석되는 아이라서 다릅니다.


89Gc2

That is my fish는 안되나요?


Shostakovi2

아니 내 물고기들 이라메 ...왜 fish임? 나머지 물고기는 구워먹었나?


moonji1212

Those 보다 They가 더 어울리는 말인가요? 물고기가 사물이라서 예시에서 those부터 찾았는데 없더라구요~@


Ub6X3

저 영어학원 다니는데 공부좀 해야겠네요...오답이에요 ㅠㅠ


V83y5

They are fish mine 는 안되나요?


Shostakovi2

that 은 왜 안되요?


wwer682

아니 네이버에 한거 그데로 한건데 왜 틀리죠?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