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believe in you."

번역:저는 당신을 믿습니다.

June 5, 2014

댓글 17개


takeatrip

여기서 'in'이 왜 쓰이나요? 'in'은 '<sub>에,</sub>안에'라는 뜻 아닌가요? 하다 보니까 'for'도 모르던 곳에 여기저기 쓰이던데... 어떻게 공부할수록 더 모르겠네요... ㅠ.ㅠ

June 15, 2014

nisus205

바로 위에 동일한 질문이 있어서 답변을 달았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더 자세히 찾아보니 believe가 타동사도되고 자동사도 되네요. 즉, "I believe you"에서 believe는 타동사이고 "I believe in you"에서 believe는 자동사로서 쓰인 것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자세한 답변이 있네요.

June 16, 2014

Ljw193615

believe in ~은 ~의 존재,가치,인격을 믿는다라는 뜻이고 believe~는 단순히 어떤 말이나 행동을 믿는다라는 뜻입니다.Belive me는 나의 인격을 믿어라라는 말이 아니고 내말을 믿어,정말이라니까 라는 뜻이고 어떤 신을 믿는다라고 할 때는 I belive in God로 표현합니다.친구가 I believe in you 라고 했다면 본인의 인격을 믿는다라는 뜻입니다.

출처 지식인

January 6, 2018

J3Nd6

감사합니다~^^

January 31, 2019

Jaichul

나는 당신을 믿는다.

June 5, 2014

SeokyongCh

i believe you 와 차이점이 뭐죠?

June 11, 2014

nisus205

in은 의미를 강조하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believe를 쓴 것보다 믿는 의미가 더 강조된 표현입니다. "신봉하다"정도로 뜻을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June 16, 2014

Ljw193615

believe in ~은 ~의 존재,가치,인격을 믿는다라는 뜻이고 believe~는 단순히 어떤 말이나 행동을 믿는다라는 뜻입니다.Belive me는 나의 인격을 믿어라라는 말이 아니고 내말을 믿어,정말이라니까 라는 뜻이고 어떤 신을 믿는다라고 할 때는 I belive in God로 표현합니다.친구가 I believe in you 라고 했다면 본인의 인격을 믿는다라는 뜻입니다.

출처 지식인

January 6, 2018

kipa00

"너를"의 줄임인 "널"을 "너"의 오자로 보는 것 같습니다.

August 12, 2014

tjd2329

나는 너를 믿습니다

February 8, 2015

biuI4

벌써 일 년이 지났지만

February 19, 2017

kkulkkulhe

<나는 당신을 믿어>라고 반말로 하니까 틀리다는게 말이 되나요 ㅡㅡ

December 6, 2014

nanlovero

난 당신을 믿어요. 틀린가요?

January 31, 2015

unformat

나는 너를 믿어.....도 되네요

April 8, 2015

ILOVEU72

in 발음이 인이 아니고 '에인'처럼 발음 하네요. 핫...한참 망설였는데....

June 11, 2018

dU9y7

내가 당신을 믿습니다!!!!

May 12,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