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She speaks with him."

"She speaks with him."

번역:그녀는 그와 말합니다.

June 6, 2014

댓글 35개


mgQd

얘기한다도 말한다의 동의어 아닌가요?


9DTM

얘기는 talk


T.Hirono11Feb14

내가 '그녀는 그와 이야기한다'라고 썼는데 맞대요


ssang-

Say 일반적인 말하는 행위​

내가 또는 다른 사람이 전에 말한 내용을 다시 전달할 때

Say는 어떤 큰 목적이 없더라도 그냥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내가, 너가 혹은 3자가 전에 말한 걸 다시 말할 때, 전달할 때 사용합니다.

■ Say anything

뭐라도 말해봐

=> 그냥 말을 하는 행위

■ You said you would do it

니가 한다고 했잖아

=> 전에 말한 내용을 전달하는 행위​

■ The weatherman said it will rain tonight

일기예보에서 오늘밤에 비가 온데

=> 기상캐스터가 말한 내용을 전달​

■ I said I would be here soon

여기 곧 올거라고 했잖아

=> 내가 전에 말한 내용을 다시 말함​

Tell & Talk

대화의 방향이 한 방향이냐? 양 방향이냐?

Tell 과 Talk는 같이 설명들려야 좀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왜냐하면 한 맥락이거든요.

Tell은 누군가와 대화(양방향)를 하는 게 아니라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이나 정보 등 전달(한방향)하는 것입니다. Talk는 누군가와 같이 얘기하는 모습을 상상하시면 됩니다. 즉, 서로 대화를 하는 거죠.

예를 들어, ​

1) I told him about it

그것에 대해 그에게 말했어

2) I talked to/with him about it

그것에 대화 그와 대화했어​

※ talk to와 talk with은 같은 뜻입니다​

1)은 '내가' '그와' 대화(양방향)를 한 게 '그에게' 한 방향으로 말을 한 것입니다. => Tell 사용​

2)는 '내가' '그와' 대화(양방향)를 한 것이기 때문에 => Talk 사용​

이해가 되시나요? 따라서 Tell 은 대부분 "말했어"라고 해석되고, Talk는 "얘기했어/대화했어" 로 해석됩니다.

■ I didn't tell it to her

나 걔한테 그거 얘기 안 했어

■ I gotta talked to him later

나중에 걔랑 얘기를 해봐야 겠어

■ Why didn't you tell me he is coming here tonight?

너 왜 걔 여기 온다고 말 안 했어?

■ Talking with you always makes me happy

너랑 대화하면 항상 행복해

Say vs Tell

내가 혹은 다른 사람이 한 말을 전달할 때 Say말고도 Tell도 사용한다

앞서 Say를 설명드릴 때 Say의 중요한 역할이 내가 또는 3자가 한 말을 전달할 때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Tell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차이는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Say는 듣는 사람을 표기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Tell은 항상 듣는 사람을 넣어줘야 합니다.​

■ She said she was going to invite John to the party

그녀가 존을 파티에 초대할 거라고 했어

■ She told me she was going to invite John to the party

그녀는 존을 파티에 초대할거라고 나에게 말했어

Talk vs Speak

둘 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 혹은 얘기하는 것(쌍방향)

둘 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 및 얘기를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Talk는 좀 더 생활에서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Speak는 좀 더 Formal하게 가벼운 얘기보다는 진지하게 대화를 해 봐야 하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물론, talk도 진지한 대화에도 사용합니다.

■ It is very urgent. I have to speak to him immediately

이거 엄청 긴급한 일이야. 그와 즉시 얘기해야해

■ I spoke to my boss about the matter

나 보스와 그 일에 대해 얘기했어

또한, 잘 아시는 것과 같이 "언어를 말하다"도 Speak 를 사용합니다.

■ I can speak German well

나 독일어 잘 해

■ Is there anyone who can speak japanese?

일본어 할 줄 아는 사람 있어요?

[출처] https://blog.naver.com/culcomworld/221544707241


feva08

그녀는 그와 같이 말한다는 맞는데 그녀는 그와 같이 말합니다가 틀리네요


BNmv1

She speaks with him은 원래 그녀는 그와 함께 말합니다.아니에요??


thingmkr

미국 영어에서는 speak to와 speak with 둘다 '대화하다'로 사용됩니다.


Paikajuk86

얘기한다 가 틀리네요. ㆅ


YGgw1

위드라는 발음이 전혀 안들림...


F6XM

그와 그녀가 말합니다나 그녀와 그가 말합니다가 뭔차이지...


jason820662

She speaks to him으로 들려요.


HyeyeongLe

그녀는 그와 이야기합니다 왜틀린가요ㅠ


cDDa1

she speak with him?


3IbV2

She는 삼인칭 단수이기 때문에 동사뒤에 s나 es가 붙습니다


YGgw1

그녀와 그가 함께 말한다 틀림


eg7D

그와 그녀가 말합니다, 안될까요?


eara121102

She speaks with him.


U60B2

영어로 해요 한쿡어로 말해여


James758847

발음이 ...너무 ..이해가 안되네요


G1962

몇 번을 들어봐도 with가 안 들리는데.. to로 들림


sejinkim15

코로나19 이겨냅시다 1111?$!#+#'-


JNAoh1

종종 해석이 틀리네요 제가 알기로 그녀는 그와 함께 말합니다 이걸로 알고있는데 종종 해석이 틀리고 하트만 날라가니 속상하네요


sudari

그녀는 그와 대화를 합니다 가 왜 틀린거임???????


seoheechul

그녀와 그가 말하고 있습니다 틀리네요 ㅠㅠ


dsophiab

그녀는 그와 같이 말합니다가 틀리네요


loldipper0124

그녀는 그에게 말을 합니다. 틀림


sRfa3

말하다와 말한다가 틀립니까?


tiara523521

나는 너와 말합니다?


0hOT1

with는 우리라는 뜻인데 왜 여기에서는 with가 그 가 될까요??


youdaun

그녀는 그에게 같이 말하길 원합니다 이게 틀리는거였군요


cDDa1

she 인데 3인칭 단수인데 speak"s"자 붙여야 한가? we는 복수일때나 speaks하지 않니?


DavidKim007

함께 예기한다 가 틀리나요?


opl9876

이야기한다>얘기한다 ㅑㅣ입니다


soaringsoar

그년은 도 맞넹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