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말합니다, 그녀는 듣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그녀는 듣습니다."

번역:He speaks, she listens.

June 7, 2014

댓글 25개


ko8235

He talks, she listens.가 틀린건가요?


tkdghkqkqh

talk는 양쪽 모두가 대화할때? 쓰는거라서 틀린가봐요


PatrickPar7

저도 동일하게 틀렸네요


takeatrip

He says, she listens라고 쓰면 틀린건가요?


myfreepen

저도 그렇게 썼는테 틀려서 일단 신고했어요 ㅎ


ge7f4

No!!!!!맞아요


sungminwoo

He says, she listens. 저도 역시 틀리게 나오네요


Yellowyeah

He tells ,she listens는 안되나여 ??


tkdghkqkqh

Tell 가능 할꺼 같은데요 살짝 느낌이 다르지만요


cjswosja

speaks 도 말하는거 아닌가요


yeinmom1

답이 두개. 모두 고르라네요


seedtoatree

The "," versus "and" is confusing. It specifically says "He talks, she listens" rather than "He talks and she listens" with the Korean.


Shin19572

He says she hears ?? 어때요


SVMS-01E

hear는 소리가 의지와 상관 없이 들리는 거고 listen은 듣고자 하는 소리를 듣는 거라 그가 하는 말을 듣는 상황에서는 listen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RSmF9

,감사합니다^^ 한나 깨닭았네요


5Kde5

저도 틀렸는데요 찾아보니 Hear 들리다 Listen 듣다 이네요


Ob313

say와 listen. 뒤에 복수 s를. 붙이는이유가 뭐지요


dupG14

이건 복수가 아니라 he.she.it이 나올땐 뒤 동사에s를 붙이고요, i.we.they.you가 나올땐 뒤에 s를 붙이지 않아요.


JSK478723

3인칭 단수에는 s나 es를 붙여야해요


vt2U4

S가붙는게 넘 어려워요


mpyo7

tell은 전화할때 쓰이는 단어이고 굳이 speak와 talk이 다르다곤 할 수 없습니다. 다른 틀리신 분들도 맞습니다.


Whiteback

lesnes 라고 오타쳐도 맞다고 오류가나네요?맞는건가 헷갈립니다..


E4tl4

Hear는 그냥 들리는거고 listen는 듣는거고 talk는 가벼운 의사소통이고 speak은 좀더 격식있는 상황이지 싶어요


Albert139876

He speaks and she listens


W5Dv10

and 쓰면 안되나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