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The cat drinks its water."

"The cat drinks its water."

번역:그 고양이가 자기의 물을 마십니다.

June 8, 2014

댓글 39개


rusukim

"그 고양이가 그의 물을 마셔요" 도 우리 말 표현으로는 맞다고 생각해요


[탈퇴한 사용자]

    그러게요


    [탈퇴한 사용자]

      우리말은 "그" 라고해서 꼭 he를 지칭하는건 아니니까요..


myshology

      그의 "his" 아니가요??


iluving

      고양이가 여자면요?;;


shionista

      고양이의 성이 중요한게 아니고 윗분댓글에서 가 사람이 아닌 물체를 가르킬수 있다는 말이죠


Libre8

      스페인어는 성이 중요하지만 영어는 아닌듯해요.


kb5D1

      its가 외 자기의라는 뜻을 가지죠?


1Auf

      고양이는 it으로 사용합니다.^^ 동물이기때문에


Young-minSeo

      "그 고양이가 그의 물을 마십니다." 가 왜 틀렸는지 모르겠습니다;;


Zinkamisama

      그 고양이가 그의 물을 마셔요는 굉장히 오해하기 쉬운 표현이네요 전후 사정없이 그 고양이는 그의 물을 마셔요라고 한다면 어떤 사람의 물을 뺏아 마시는걸로 생각하는게 대부분이죠 그 고양이는 자신의 물을 마신다가 표준적이겠네요


Teyaa-001

      "그 고양이는 그의 물을 마십니다."도 정답인 듯- 위 아래 정답을 섞은 답도 맞을텐데- 수정이 필요합니다.


o21r2

      동물은it고양이도it


Anchovy_kr

      The cat drinks its own water. 고양이가 자신의 물을 마신다.


Bp985

      그 고양이가 그것의 물을 마신다 아닌가요? 진 짜 궁금해서 물어보느건데 문장에서 말하는 고양이와 its가 어떻게 같을 수 있는거죠


SXf7QDDB

      여기서 its는 그것의 라는 뜻이 아닌 주어 고양이의 소유격으로 쓰였어요


jo83guy

      문제가 좀 억지인듯...


fchA2

      Emma god.... Thank you I always see your explaination It help my english ability to improve If this sentence is error , you revise the sentence plz


33Mc8

      The cat drinks it's water


fHcL7

      its 소유격인걸 계속 까먹어서 자기의 를 안쓰고 있네 ㅠㅠ


XL5M3

      무엇이?!?!?!


Diane0904

      The cat drinks his water이 오답인 경우는 우선 고양이가 사람을 빗대어 나온것이아닌 고양이 자체를 나타내었고 사람 또는 사람이름이나 she he it they we를 제외한 모든것은, it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그의 가아닌, 그것의 라고해야 올바른 말입니다.


korhope

      The cat drinks. It is water 도 맞지않나요?


emmarghx

      its water <-- water belonging to the cat it's water <-- It is water

      Usually 's would mean it belongs to someone (e.g Emma's book)

      but when 'it' belongs to someone we would say Its book / Its water

      and It's means It is e.g It's a book, it is a book

      Since this sentence is 'The cat drinks its water.' The cat is drinking water that belongs to him, the sentence cannot become 'The cat drinks, it is water'


maul5

      깃발 누르세요. ^^


qweqwezxc

      그 고양이는 그것의 물을 마신다 ㅋㅋㅋㅋㅋㅋ 졸라이상하게 말햇는데 맞음


happynm1728

      그 고양이는 그들의 물을 마신다 도 맞지않나요?


jjin164019

      참나 고양이가 물을 마십니다도 되는데 수정 해라 부엉아


myshology

      그 고양이가 그의 물을 마십니다. ( the cat drinks his wate.) 아닌가요? 그 고양이가 자기의 물을 마십니다.(the cat drinks my water.) 안돼는거죠??


tkdghkqkqh

      네 My drinks 는 사람 내꺼 고양이를 보고있는 사람의 물을 지칭하는겁니다


m4yeha

      혀ㅑ효ㅑㅑ89^₩&*&&&&♤♤♡♤♤


hannalee7409

      고양이나 강아지, 반려동물을 it 이라고 부르는게 참 이상하네요... ㅜ ㅜ 맞는거 같지도 않고..


JAN_lody

      영어는 사람빼면 일반적으로 다 it으로말합니다. 가끔 대화상 he.she.이렇게성별을 붙일순있지만 영어권에선 전혀 이상한 말이 아님.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