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The writers save their work."

"The writers save their work."

번역:그 작가들은 그들의 일을 저장해 둡니다.

June 8, 2014

댓글 17개


bacharis

"작가들이 그들의 작업을 남겨둡니다" ... 저장보다는 남겨두다가 맞는거 같아요


SeokyongCh

작가들은 ㅠ


mightyapple

저장 이외의 단어가 더 적합할 것 같은데 마땅한 표현이 생각 안 나는데 컴퓨터 작업이라 가정한다면 '저장한다'는 번역이 적절하단 생각도 드네요.


MinJeWoo

The 발음이 w앞에서는 '디'가 아니라 '더'여야 하는데 왜 디로 발음을 하죠? 발음으로 A E I O U 앞인 경우 외에는 더 발음입니다.


link9343

우선 작가들이...작가들은 모두 정답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더 자연스런 표현은 '... 저장합니다.' 보다는 '..간직하다' ..'... 보호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JinliPark

작가들이 글을 쓰고 '저장한다'고 하지 않나요? 작업을 하고 간직하거나 보호한다는 건 부적절해 보입니다


karinup

나도 저장이 어색해서 남겨둔다로 썼더니 틀리네


tratot

...저는 보관한다고 썼어요


ISpc6

저...... 도요


phantom5554

느낌이 작가들이 컴퓨터로 작업하는 느낌... 저장이라고하니까 그렇네요


kgvhd

이런 경우에서만 쓰이는 의역 아닌가요? 예를 들어 the workers save their work 라는 문장이 나타날 경우엔 의미가 전혀 틀려질 텐데요. Save엔 저장하다 말고도 보호한다는 의미도 있으니 그들의 일을 지킨다라는 뜻도 맞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HODONG_7

save 가 구한다라는 뜻도 있으니 일을 구한다로도 해석돼지 않을까요?


dawnnssf

"그 글쓴이들은 그들의 일을 저장한다"라고 적었는데 오답으로 나왔습니다.


dongwon_D1

그 작가들은 그들의 일을 저장해 둡니다 가 아니라
그 작가들은 그들의 작품을 남겨 둡니다. 가 맞아요 링고야 한국어먼저 마스터해라 (듀오링고 말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