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t is not private, it is per…

"It is not private, it is personal!"

번역:그것은 사적이 아니라, 개인적입니다!

June 10, 2014

댓글 23개


windfall99

참고하세요.

personal 은 한국어 그대로 '개인'이란 느낌이고 private 는 '은밀한, 긴밀한, 공유하기 힘든' 이란 느낌입니다.

it's my personal business 이건 내 개인적인 일이다 (무슨일인지 알려줄수 있지만 나 혼자 할 일이다) it's my private business 이건 내 개인적인 일이다 (무슨일인지 알려주기 싫다)

네이버 지식인 발췌.


8RDi2

한국인에게 사적인 일이 개인적인 일하고 동급인데, 한마디 하려고 들어왔다가 링곳 보내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dalsso103

사적이 곧 개인적 아님?


kgvhd

날 돼지라고 부른건 좋아, 사실이니까. 하지만 다른건 몰라도... 날 돼지라고 놀리는 건 참을 수 없다!


UzgQ1

밑에 windfall99님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Elletsar

이건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단히 많은 정답이 존재할 수 있는데, 모두 오답으로 처리합니다.


leafyellow

네.. 대단히 많은 정답이 존재하나 개발자한테는 그것이 또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수의 정답을 개발자가 다 입력해야하기 때문이죠. 이해바랍니다.


Pazz62955

이건 (알려주기 꺼려지는) 사적인 일은 아니야, (그렇지만 다른 사람과 상관없이 내가 처리해야 하는) 개인적인 일이야.


ChoHeina

개인적 (個人的) [관형사·명사] 개인에 속하거나 관계되는. 또는 그런 것. 사적 (私的) [관형사·명사] 개인에 관계된. 또는 그런 것.


cacao19

우왕 여기다 한문은 어떻게 쓸수 있는거죠 ?


lye9595

'그것' 이나 '이것' 이나..ㅠ


Elletsar

쉽표 없다고 틀리는 건 너무하네요.


XGmd6

쉽표? 쉼표 아닌가


nameisbh

그것은 사적이지 않다 그것은 개인적이다 .....이건왜틀렷죠ㅠㅠ..


Seunglee64

그것은 사적이 아닙니다, 그것은 개인적 입니다.......


yoohoo6622

개인적인것이야라고햇는디..


dyong0

이건 사적인 것이 아니고 개인적인거에요


mrNN2

그것은 개인적입니다!아닌가요?


Quertonlee

이게도대체 뭐여???


HongEunPark

영어는 이런 것도 엄격하게 구분하는 군요. 개인주의 사회라 이런쪽으로 언어도 발달 한듯

111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