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e speak over dinner."

"We speak over dinner."

번역:우리는 저녁 식사 중에 말한다.

June 11, 2014

댓글 22개


takeatrip

'over'이라서 '저녁식사가 끝나고 이야기한다'라고 해석했는데... '저녁식사 내내'가 맞는 것으로 나오네요? 차이가 뭘까요?


zacaton

일단 그렇게 해석될 순 없구요. 끝나다라는 의미의 over는 부사인데 특별히 형용사처럼 쓰입니다. the game is over처럼요. 문제에서 쓰인 over는 전치사구요 (뒤에 명사를 받음) '~가 끝날 때까지' / '~동안에' 로 주로 쓰입니다.


zacaton

단어가 어떤 품사로 쓰이냐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죠.


dhkdrkqhdfh

훌륭한 답변이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MyeongunKi

와 답변들 보고도 공부가 되는구나


ssang-

While 이랑 같은 뜻으로 쓰이나요??


VAMPIRE_2022

잘 알아갑니다!


ZQdE13

영어를 잘하려면 국어를 잘해야 해여. 의역해야 하니깐. 직역하면 답 없음 ㅜㅜ

일단 over dinner 저녁을 먹으면서로 해석하세요. during dinner는 저녁 식사중에 또는 저녁식사하는 동안에 로 해석하고요.


hKl99

'말합니다' 라고 하면 틀리네요


JongKim4

저녁을 먹으면서..정도는 맞다고해줘야^^


ryutk727

우리는 저녁내내 얘기합니다가 틀림...


Hwanyoungl

I speak over dinner / Do you speak over dinner? You speak over dinner / Do you speak over dinner? He speaks over dinner / Does he speaks over dinner? She speaks over dinner / Does she speaks over dinner? It speaks over dinner / Does it speaks over dinner? For Practice..!


whynottttt

우리는 저녁식사 시간 넘어서까지 말했다 라고 했는데..


yonhe

이야기한다와 말한다의 차이가 있나요?


Justin778800

우리는 저녁 식사를 하면서 말한다가 틀렸다니<sub>~</sub>


fOwJ16

해석이잘못됐어요


1iTU6

We speak over dinner


rag00

우리는 저녁먹는 동안 말합니다 도 안돼는 건가요?????????


hys2612

'말합니다' 는 틀리고, '말한다' 가 맞는 다는 데, 이거 잘못 된 게 아닐까요?


vhpl20

많은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