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e speak over dinner."

"We speak over dinner."

번역:우리는 저녁 식사 중에 말한다.

June 11, 2014

댓글 30개


takeatrip

'over'이라서 '저녁식사가 끝나고 이야기한다'라고 해석했는데... '저녁식사 내내'가 맞는 것으로 나오네요? 차이가 뭘까요?


zacaton

일단 그렇게 해석될 순 없구요. 끝나다라는 의미의 over는 부사인데 특별히 형용사처럼 쓰입니다. the game is over처럼요. 문제에서 쓰인 over는 전치사구요 (뒤에 명사를 받음) '~가 끝날 때까지' / '~동안에' 로 주로 쓰입니다.


zacaton

단어가 어떤 품사로 쓰이냐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죠.


dhkdrkqhdfh

훌륭한 답변이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MyeongunKi

와 답변들 보고도 공부가 되는구나


vljN1

선문 선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ssang101

While 이랑 같은 뜻으로 쓰이나요??


ZQdE13

영어를 잘하려면 국어를 잘해야 해여. 의역해야 하니깐. 직역하면 답 없음 ㅜㅜ

일단 over dinner 저녁을 먹으면서로 해석하세요. during dinner는 저녁 식사중에 또는 저녁식사하는 동안에 로 해석하고요.


ilovesalad

그럼 during의 경우 당사자가 식사중이 아니어도 쓸 수 있다는 뉘앙스일까요?


JongKim4

저녁을 먹으면서..정도는 맞다고해줘야^^


whynottttt

우리는 저녁식사 시간 넘어서까지 말했다 라고 했는데..


ryutk727

우리는 저녁내내 얘기합니다가 틀림...


yonhe

이야기한다와 말한다의 차이가 있나요?


omelettelette

우리는 저녁을 먹으며 이야기한다 , 안되나요?


IOt21

우리는 저녁식사내내 대화합니다가 왜 틀리죠?


hgcvr

얘기 를 인식 못 하다니


zaKR9

우리는 저녁식사하는 내내 이야기합니다.we speak over dinner


dQUQ

우리는 저녁시간 내내 얘기합니다가 왜 안됨


battergraund

알겠습니다뉘에


HmO35

와 인성쓰레기 인선파탄자ㅗ


HyunaLee5

저녁식사를 나누면서.. 도 안되나요


QrVO3

ㅅㆍ긔ㅣ디짇시늣기ㅡㄴㅇ븐ㄱ슨시근신ㄱㅂ시ㅡㄹㅂㅅㄱㆍㅂ니ㅡㅈㅅㆍㄷㅅㅈ긎ㅇ늗솟ㄷ늦ㅇ늦ㅇ


eara121102

We speak over dinner.


1F0O

우리는저녁식사 중에 말을합니다. 도 틀린다니?


JustinKim340755

우리는 저녁 식사를 하면서 말한다가 틀렸다니<sub>~</sub>


Yubanghyeon97

we speak during dinner은 않되나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