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나는 내 직업을 사랑합니다."

번역:I love my career.

4년 전

댓글 10개


takeatrip

career가 직업이라는 뜻도 있나요?

4년 전

bMEK3
bMEK3

'Career' 는 '일생의 일이라고 할 만한 전문적인 직업을 뜻' 합니다.고로 여기에서 어떤 문맥이 오는냐에 따라 한국어가 변합니다.그 분야에 평생직업을 포함하기 때문에 '경력'이라 말하기도 하고, 한 분야에서 오래하는 직업이다보니 '전문직(profession)'이라고 합니다. 즉, 'Career woman' 한 분야에서 일생동안 또는 평생동안 할 만큼 오래해왔기 때문에 해석을 '경력여성' 이라고 해석하는데 한번 이상은 다들 '커리어 우먼'이라고 들어봤일 겁니다.이걸 그대로 번역해서 직업여성 이라고도 얘기하고 혼용으로 사용하시는데 여기서 직업여성은 한 분야에서 오래한 일한 여성을 뜻합니다. '커리어 우먼'이 단순히 직업을 가진 여성을 뜻하진 않습니다. 설명하기 힘들고 글이 길어져 댓글 잘 쓰지 않는편인데 그냥 한 자 쓰고 지나갑니다. 이 정도면 이해 하시리라 봅니다.

1년 전

tApd7
tApd7

확실한 설명 감사합니다.

5개월 전

gb1l4

job과 career의 구분이 더 잘 가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1년 전

sidney.ch

Career는 직업이라기 보다는 경력이 맞지싶은데. job이 더 적절한 표현 아닌가요?

2년 전

9ufy1

많이 헷갈려요

2년 전

hEju4

i love my work 는 다른건가요?

3년 전

dnfkald

Work는 직업이라고 보긴 힘들져

3년 전

pEIR12

왜 job 이 안되죠..?

8개월 전

BhXs4

profession은 안되나요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