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것은 사적이 아니라, 개인적입니다!"

"그것은 사적이 아니라, 개인적입니다!"

번역:It is not private, it is personal!

June 14, 2014

댓글 22개


takeatrip

사적인 것(private)과 개인적인 것(personal)은 무슨 차이일까요?


zacaton

찾아보니... private가 좀 더 넓은 의미고 그중에 personal이 더 개인적인 것이라고 하네요...


blocktriedepoxy4

이 예문과 관련해서 자료를 몇개 찾아봤습니다. goo.gl/IpwRtJ goo.gl/s2lbyW

personal- 자기 소유,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음 private -비밀, 절대 못 보여줌

personal 은 한국어 그대고 '개인'이란 느낌 private 는 '은밀한, 긴밀한, 공유하기 힘든' 이란 느낌.

it's my personal business 이건 내 개인적인 일이다 (무슨일인지 알려줄수 있지만 나 혼자 할 일이다) it's my private business 이건 내 개인적인 일이다 (무슨일인지 알려주기 싫다)

이것 가지고 잘은 모르겠지만, 조심스럽게 의역하면 "못 말할 비밀은 아니지만, 나 혼자 할 일이야!" 정도로 생각되네요.... 근데 확실하진 않고......

혹시 잘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tysjoe

It is not private but personal 도 됩니다 ^^


kcaN4

indivisual 안되나요?


Philo_Park

이건 그냥 '개인'이라는 뜻일걸요


neufquinze

it is personal, not private 가 틀린가요?


Namelian

위 zacaton님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양


GurnSmile

저도 궁금 0.0


4SMD

But 이 꼭 필요할까?


kcaN4

not A but B 구문이라서 필요할수도...


Bryansdt

It is no private but personal 도 맞네요


OGCH

뭔 말인지 모르겠어요.


keyslammer

That is personal, not private! 오답처리 무엇


psrk49

It is not private, is personal! 은 왜 틀린거에요?


JungWonSeo3

Personal Belonging to or affecting a particular person rather than anyone else. Of or concerning one's private life, relationships, and emotions rather than one's career or public life. Private Belonging to or for the use of one particular person or group of people only. (Of a person) Having no official or public role or position.

personal, private 둘다 같은 의미지만 personal은 individual(개인적)인것만 되고, private는 group(단체)와 individual 둘다 됩니다. 따라서 위의 문장을 의역하면 사적(같은 단체, 회사등에 소속되있는것)아 아닌 개인적인 것이라는 뜻이 됩니다.


Rain229619

I answered "It is personal, it is not private!" so why am I wrong?


VvVi17

으...어려워 몇번을 틀린거야;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