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물고기처럼 헤엄칩니다."

"그는 물고기처럼 헤엄칩니다."

번역:He swims like a fish.

June 30, 2014

댓글 24개


hanui.choe

He swims as a fish. 는 안되는 건가요?


LIBIGBOY

He swims as like a fish. ~ ~
0 0


tlsthud

a가 여기에서는 붙네요 왜죵...


REMEMBER51

저도 a 때문에 틀렸어요 ㅠㅠ


joovlely

like - ~와같은, 비슷한것, 에 쓰일수도 있어요


CHO995116

like fish 가 왜안되지.. 관념적으로 물고기 처럼 으로 가능하지 않나..


leeb1n

나이거 또틀렸네 a가 왜 붙는거임


CHO995116

그러면 i want pasta without cheese 문제에서도 i want a/the pasta without cheese 가 되야 하는거 아닌가요?


leeb1n

like to fish라했는데 틀렸내요 like a 랑 like to랑 뭐가다른건가유


JongKim19

like to 에서 like 는 동사고요, like a fish 에서 like 는 전치사고요


E4tl4

감사합니다


zzbW18

fish가 단수도 되고 복수도 되는데 a가 꼭 붙어야만 하나요? 이 문장은 딱히 물고기 한마리를 칭하는 게 아니라 어류라는 종을 지칭하는 거 같은데요


teK912

as와 like! 쓰임을 잘 모르겠네요 ㆍ토마토같은 붉은색을 할때는 as를 쓰고 물고기처럼 할때는 like를 쓰는데 어떤때에 쓰는건지요


space.black

그는 맛있게 헤엄칩니다(?)


U4WQ2

............미가문지


Ehc310

저 He swims a fish라고 했는데, like가 사이에 왜 붙는거죠?? 궁금합니다!!


52vo1

여기서 like 는 동사가 아니고 전치사 입니다. 문장에 이미 동사 swims 가 나왔죠. 한문장에는 동사를 두개 쓸수 없다고 영문법이 명시하죠. 문장 구조를 잘 이해하면 쉬운 문장입니다.

He(주어) swims(동사) like(전치사)a(관사) fish(명사) 이렇게 문장구조를 알아야만 집짓게 만들듯 영어 단어를 자리에 맞게 넣어주면 되는 것이 영어 문장입니다. 이곳을 잘 공부해야 영어 공부가 쉽습니다.


hyun_ee

~처럼 으로 보시면 되요!


raumhappy7

A fish 대신 the fish를 쓰면 어떻게 달라지나요?


p6nO3

A fish 하게되면 세상에 있는 물고기를 다 통칭해요. 너도 모르고 나도 모르는 물고기 하나 이렇게 이해를 해야합니다. The fish는 세상에 많고 많은 물고기 중에 그 물고기 너도 알고 나도 알고있는 딱 그 물고기 이렇게 이해를 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E4tl4

감사합니다 이해했어요


NGEx0m

감사합니다~^^


zX0f7

몰르겠어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