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Count on me."

"Count on me."

번역:나를 믿어.

July 7, 2014

댓글 15개


bacharis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제 좀 이해가 되네요

July 7, 2014

ZIck2

Count on 사람을 믿다

July 19, 2015

bacharis

Count 가 믿다 라는 뜻이 있는건가요?

아님 Count on 이라고 했을때만 믿어 라는 뜻이 되는건가요?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July 7, 2014

DerGoldmann

on 없이 count는 그냥 "수를 센다"는 뜻이 있어요. "사람을 믿다" 라는 뜻을 가지는 경우는 없어요.

I count the numbers. I count how many times he told me that.

count on는 고정연어라서 "사람을 믿다/사람에게 기대한다"는 뜻이 있어요.

I count on him. I count on you not to let me down.

July 7, 2014

CVD14

나를 믿어. 라고 답을써도 틀렸다고 나오네요 ㅠㅠ

September 3, 2017

tChm9

엥 저는 나를 믿어라고 했는데 정답이라구 떴는데요..?

March 11, 2018

XGmd6

원래 그게 정답인데?

June 4, 2019

deadpillar

나한테 맡겨. 는 안되나요?

March 7, 2016

ToltolTV

그냥 trust me라고 하지 않고 count on me 라고 하죠??

March 11, 2019

Aileen301408

저는 라디오에서 들었을때 나를 염두해 줘, 나를 고려해줘?란 뜻으로 알게됐는데 이런 뜻으로도 사용이 되나요?

October 22, 2017

modory_

내게 기대는 안되는건가요ㅠ ㅠ??

February 27, 2018

JisuLee6

이 표현은 오늘 처음알았네요!

September 20, 2018

keith.kim

Count on me

February 9, 2019

Anchovy_kr

count on 기대하다, you can(may) count on me 내게 맡기세요

June 3,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