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모두 그녀에 대해 좋게 말합니다."

번역:Everybody speaks well of her.

4년 전

댓글 7개


bacharis

결국 집단은 하나의 단수로 보는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4년 전

bacharis

근데 Everybody 는 복수 아닌가요?

복수 뒤에 오는 동사에는 s 안 붙이는 걸로 알았는데 아닌가요?

4년 전

DerGoldmann
DerGoldmann

Everybody와 같은 집합명사라면 단수형 동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4년 전

bacharis

아.. 집합명사라는게 별도로 있나봐요 ㅠㅠ

어렵네요 일단 외워야겠죠?

혹시 집합명사와 복수 를 구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4년 전

DerGoldmann
DerGoldmann

대개의 경우에는 외울 필요가 없어요. 당신이 좀 더 익숙해진다면 간단해 보일 수 있을거에요. Everybody, everyone, everywhere, everything, armada, army, committee, group, team 등 등 한 개별 사람/곳/것이 아니라 그룹의 전체를 나타냅니다.

다만 흥미로운 점이 있다면, 때때로 (하나와 전체/ 단수와 복수) 구별은 사람이 어떤 것을 어떻게 보는 것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 남북 전쟁이 발발하기 전에 미국 사람들은 자기 나라가 여러가지 이질적인 주(州)를 함께 엮어놓은 것으로 생각해서 the United States are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지금은 통합된 국가로 생각해서 the United States is라고 말합니다.

4년 전

soedori
soedori
Mod

Correct. My former US Civics teacher told me that. (I am in a distressful state where I cannot write Korean!) Grammatically, ''The United States are'' is right as it is a plural, but now, it is ''is''

4년 전

4SMD
4SMD

Everyone talks about her as good 안됩니까???

4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