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생쥐는 우유를 마십니다."

"그 생쥐는 우유를 마십니다."

번역:The mouse drinks milk.

July 7, 2014

댓글 16개


ljh00249

왜 drinks인가요?


Tk3r3

3인칭 단수라서 그렇습니다. I drink water. 나는 물을 마신다. 여기서 주어는 (나)입니다 1인칭이죠. 그래서 일반동사 drink가 동사원형형태로 되어있구요. She,he,it 은 너와 내가 아닌 3인칭 단수입니다 주어가 3인칭 단수일 경우 동사뒤에는 S가 붙는다고 기억해두시면 될듯합니다. 추가로 3인칭 복수가 주어라고 했을때 s는 붙지 않습니다. 예 ) They drink water.


JinhaPark1

단수 복수 차이 때문입니다


JDvG1

mice가 mouse 의 복수형이네요...


Tk3r3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 답변드리겠습니다.

The mouse drinks water. 그 생쥐는 물을 마신다. (현재 시제) 여기서 주어는'그 생쥐는' 입니다. 복수 표현이 없으므로 The mouse 쓰시면되구여. 뒤에 일반동사 drink인데 S가 붙는 이유는 주어가 3인칭단수라서 그렇습니다. (주어가 3인칭단수일 경우 일반동사뒤에는 s가 붙습니다) 즉, 'The mouse' 는 나도 아니고 너도 아닌 '그 생쥐' 3인칭이죠. 위 시제에서는 복수표현이 없으므로 3인칭 단수로 일반동사뒤에 s붙여서 The mouse drinks water 표현하면 됩니다. 추가로 주어가 3인칭 복수인 경우 s가 붙지않습니다. They watch TV now. 그들은 지금 TV를 본다. 이상입니다.


Cherish_23

그 생쥐일 때는 The mouse인지 알겠어요. 그런데 그냥 "생쥐는~", "고양이가~"로 시작할 때 A나 The가 왜 붙나요?


[탈퇴한 사용자]

    rat도 쥐 아닌가요? rat와 mouse의 차이가 뭐죠?


zhzh0211

    생쥐는 mouse입니다. rat은 들쥐나 시궁쥐를 뜻합니다.


nII55

    생쥐가 우유도 마시나요?


bluedragon1112

    네 쥐는 포유류이므로 우유를 마십니다.


LiK63

    그렇다면 복수형인 mice drink milk는 맞는 표현인가요


eDOe18

    왜 is가않들어가요


hjlee_62

    3인칭 단수가 들어가는 문장이라서요, 이 문장에는 is가 필요 없답니다!


SIA-LOVE

    drinks( )milk ( )괄호 사이에 a. the 가 들어가면 틀린건가요


CyU68

    왜 a milk가 아닌가요


uBTf19

    Milk 앞에 관사가 붙어야지않나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