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생쥐는 우유를 마십니다."

"그 생쥐는 우유를 마십니다."

번역:The mouse drinks milk.

July 7, 2014

댓글 12개


ljh00249

왜 drinks인가요?


JinhaPark1

단수 복수 차이 때문입니다


Tk3r3

3인칭 단수라서 그렇습니다. I drink water. 나는 물을 마신다. 여기서 주어는 (나)입니다 1인칭이죠. 그래서 일반동사 drink가 동사원형형태로 되어있구요. She,he,it 은 너와 내가 아닌 3인칭 단수입니다 주어가 3인칭 단수일 경우 동사뒤에는 S가 붙는다고 기억해두시면 될듯합니다. 추가로 3인칭 복수가 주어라고 했을때 s는 붙지 않습니다. 예 ) They drink water.


JDvG1

mice가 mouse 의 복수형이네요...


[탈퇴한 사용자]

    rat도 쥐 아닌가요? rat와 mouse의 차이가 뭐죠?


zhzh0211

    생쥐는 mouse입니다. rat은 들쥐나 시궁쥐를 뜻합니다.


Tk3r3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데 답변드리겠습니다.

    The mouse drinks water. 그 생쥐는 물을 마신다. (현재 시제) 여기서 주어는'그 생쥐는' 입니다. 복수 표현이 없으므로 The mouse 쓰시면되구여. 뒤에 일반동사 drink인데 S가 붙는 이유는 주어가 3인칭단수라서 그렇습니다. (주어가 3인칭단수일 경우 일반동사뒤에는 s가 붙습니다) 즉, 'The mouse' 는 나도 아니고 너도 아닌 '그 생쥐' 3인칭이죠. 위 시제에서는 복수표현이 없으므로 3인칭 단수로 일반동사뒤에 s붙여서 The mouse drinks water 표현하면 됩니다. 추가로 주어가 3인칭 복수인 경우 s가 붙지않습니다. They watch TV now. 그들은 지금 TV를 본다. 이상입니다.


nII55

    생쥐가 우유도 마시나요?


eDOe18

    왜? The mouse 이죠? A mouse아닌가용??????


jKrP17

    Aaaaaaoooooopppp


eDOe18

    왜 is가않들어가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