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t has not rained yesterday."

"It has not rained yesterday."

번역:어제는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July 12, 2014

댓글 24개


hansm810

말이 안되요 Yesterday랑 현재완료랑 어떻게 같이 쓸 수 있나요;; 뜻이 너무 이상한데 차라리 it has not rained lately 로 최근에 비가 오질 않았다가 어떤가요


ddookisland

It has not rained since yesterday 가 맞지 않을까? 생각해봄


SeokyongCh

현재완료인데 과거부사 yesterday 와 같이 쓸 수 있나요? 문법이 이상한데요?


color480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듀오링고가 완벽하진 않지만, 점점 발전하는 어플이고 또 잘못된 점을 통해서 현재완료와 과거부사를 같이 쓸 수 없다는 것도 댓글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저도 그저 한명의 이용자에 불과하지만 비난보다는 신고기능을 통해 개선하는데 듀오링고를 같이 개선해 나가는데에 노력하는게 더 중요할것 같습니다..


takeatrip

현재완료형이 아니라, 그냥 과거형으로 써야 맞는 것 같은데요.


1jb11

댓글들에 완전 공감합니다


bottss1

문법적으로 틀립니다. 과거를 나타내는 부사는 현재완료와 같이 쓸 수 없습니다. 강의의 내용의 품질에 심히 의구심이 듭니다. 말 나온 김에 이 전 어느 과에선가 예문에서 주어진 take a rest 라는 표현도 어색합니다. 원어민들은 전혀 들어본 적이 얶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JiInTern

음 현재완료는 과거적 부사가들어가면안되는군요..


jinciyun

빨리 피드백좀 주세요 틀린 문법이 버젓이 등장하는 문제가 몇개나 되는데 어플을 더 이상 어떻게 믿나요 ㅠㅜ


kimchihwan

어쩐지 이상하드라ㅜ


JAN_lody

이거 아직도 수정안했나요? 무슨 거의 6개월전부터 똑같네


roberto727

As noted in many of the comments, the Duolingo sentence is using incorrect English grammar. We do not use the present perfect tense in a past tense situation. It is unfortunate that it has not been corrected yet after two years, but keep in mind that it is a free program, and the contributors are volunteers. Possibly, as ddookisland points out, a word simply got omitted in the printing process. It has not rained since yesterday.


Kieran-Moore

Since it is known that Duolingo has made a fair amount of profit recently they should at least havec adequate funds to hire a professional proof-reader... Disappointing..


Aileen905225

It has not rained sinse yesterday(어제부터 비가 안왔다-어제부터 오늘까지 비가 안왔다는 의미) 혹은 It didn't rain yesterday(어제 비가 오지 않았다)


roberto727

Correct. The team has been hard at work improving the English to Korean course, so I suspect there is no longer a team working on the Korean to English. It is disappointing that DUO would let this go for 4 years.


Jvc64

안내렸다...


WLionW

1년전이랑 다를게 없다는 건가.. 이렇다면 이거 관리자를 바꿔야하는것 아닌가요...?흠...... 댓글들 통해 좀 배우고 가는군요....


mikyung0301

아직도 수정이 안되었네요. 관리되고 있는 거 맞나요?


yusinchoi

It did not rain yesterday. 가 맞을 것 같습니다.


IP6481

어제 비가 내리지 않았다......


HongEunPark

5년전부터의 문제를 아직도 고치고 있지 않다.

모더가 아직도 듀오링고를 하고 있다는걸 안다.

댓글을 단 모더에 불꽃표시가 아직도 있는걸 발견했다.

5년 너무 심하지 않나?

현재 완료 코스를 공부할때 마다

오류 때문에 기존에 알던 거와 충돌이 와서 머리가 터질것 같다.


JuhyungLee9

^^ㅣBㅏ 음성인식 Jhon na 안되네


3SE7EN

현재 완료에 왠 yesterday. 과거로 쓰여야지. 듀오링고 업데이트 좀 하자.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