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You have few books."

"You have few books."

번역:너는 책이 별로 없다.

July 15, 2014

댓글 30개


Jihyun

참고로 'few'는 그 자체로 "...이 별로 없다" "...이 거의 없다"라는 의미를 지닙니다. 반면 'a few'는 '...이 약간/조금 있다'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따라서 이 문장의 의미를 보다 정확히 살리려면 '책을 몇 권 가지고 있다'보다는 '책을 거의 가지고 있지 않다' 등으로 '거의/별로 없음' '많지 않음'을 강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rZTr1

너는 별로 책이 없다


hyeong0913

나도 그렇게 했는데


LeeYuchi

너는 별로 책이 없다와 너는 책이 별로 없다는 같은 것이 아니에요? 제가 한국어를 못 해요, 영어를 해요. 도와주세요!!


Leesangbin4

같다해도 틀린것이 아니다.


tioskejdixbsiwh

같은 의미인데 순서가 맞지않아서 어색해요. 영어도 똑같잖아요??


baeksunwoo

너는 책이 별로 없다


dony1328

당신은 몇권의 책들을 가지고 있다


radishs

당신은 조금의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shleekr

당신은 책이 별로 없다


Jay183233

너는 몇 안되는 책이 있다. 를 넣었는데 별로없다고 적어야하나보네요


Kyung.SYan

몇권의 책이 있다.


bini0116

넌 책이 별로 없다 와 너는 책이 별로 없다는 무슨 차이???


Jihyun

이 부분은 수정되었습니다! :)


9Xwd

너는 책이 별로 없다 도 맞습니다


zs403

너는 별로 책이 없다


yura02.

little 셀수없는 명사와 만 쓰임 few 셀수 있는 명사와 만 쓰임 few=거의 없음(부정적) a few = 조금있음(긍정적) little또한 똑같습니다


juneddoh

조금말고 좀은 안되나요


suejin25

네 않됩니다~! ^_^


suejin25

준말은 통과 되지않네요^^


GMM92

'네겐'을 '너에겐'이라고 해서 틀렸다고 하네요. 수정 부탁드릴게요


DII51

책이 별로 없다, 별로 책이 없다 같은 의미인데 인지를 못하네요


K7Yd6Tfh

너는 소수의 책들을 갖고있다 틀림??


K7Yd6Tfh

너는 소수의 책들을 갖고있다 틀림??


mxOO8

You have few book이면 너는 책이 조금 있다. 아닌가요?


cw7K6

Few뜻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seojun_Jin

너는 별로 책이 없다


HongEunPark

a few는 긍정 표현 few는 부정 표현

a few 조금있다는 느낌, (셀 수 있는 것, 수와 관련) 복수와 함께 사용

few 조금밖에 없다는 느낌 (셀 수 있는 것, 수와 관련)

a little 조금 있다는 느낌 (셀수 없는 것, 양과 관련) 단수와 함께 사용

little 조금도 없다는 느낌 (셀수 없는 것, 양과 관련)

https://speakspeak.com/resources/english-grammar-rules/various-grammar-rules/few-a-few-little-a-little


hYck17

너는 별로 책이 없다. 같은 의미의 답.


min872760

당신은 책을 적게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틀렸네요. 디폴트가 주로 존댓말이라 저렇게 썼는데 -_-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