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hom is she with?"

"Whom is she with?"

번역:그녀는 누구와 있습니까?

July 26, 2014

댓글 18개


emmarghx

한국어를 배우는 영국 사람입니다

Whom은 명사이고 Who는 주어예요

저도 이 문장에서는 어느 것이 문법에 맞는지 잘 모르는데 우연히 말하면 Who가 자연스러워요

실제로 요새 젊은 사람은 문법에 맞을 때도 Whom을 많이 사용하지 않은 편이에요. 좀 어색하거든요. 문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만 Whom을 사용해요.


52vo1

우와 ! 당신은 정말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한 사람입니다. 한국 사람보다 한국어를 더 잘 쓰셨네요 띄어 쓰기며 틀린 글자 한가지도 없이...


esther.bae

Who is she with도 받아들여야하지 않나요?


YSBE1

받아들여줍시다


52vo1

전치사의 목적어 이기때문에 whom 이 명사로 쓰여진 형태입니다. 기초 공부에서는 문법을 배제할수가 없겠지요. 한국어와 영어가 1대 1의 매체를 할수 없는 대표적인 예문으로 보입니다. 정말 듀오링고 왕기초수준인데 여기서도 어려움이 나타나네요.


mistine

그녀는 누구와 함께 있습니까?


ziuziu11

누가 그녀와 있나요


Z5v1

누가 그녀와 함께 하나요


magu0211

누구하고로 했더니 ㅠㅠ


agilinger

그녀는 누구와 함께인가?


YSBE1

매우 정형화된 말투입니다. 좋아요. 우리 아빠 어제 왔다 갔어. 저희 아버님이 어제 다녀 가셨습니다.의 차이랄까?


aTF81

그녀와 함께한 사람이 누구니 오답처리됐어요ㅜㅜ


DrKAI

어후 어렵네영 ㄷㄷ


Mathew1004

마이크 with 틀렸어! 왜!


Js.P

대충 뜻이 추측이 되지만, 이상해서 와봤더니 다들 비슷한 고민이...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