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나는 사과를 먹고 그녀는 빵을 먹습니다."

번역:I eat an apple and she eats bread.

July 27, 2014

댓글 21개


SjKwak

사과에는 an이 붙고 빵에는 a 가 왜 안붙는거죠..?


myjhs1023

사과는 가산명사로 단수 복수 구별이 있어 a , -s 를 쓰며 빵은 불가산 명사로 양을 나타내므로 a, -s 쓸수가없고 much, little 등으로 수식합니다


d2a9

넵. 고맙습니다


c2Un

저도 이거 헷갈렸는데 감사합니다!!!


I0HG2

애플 은 모음발음 브레드는 자음발음


wjdwns910

빵도 셀수 잇는 거 아닌가요?ㅠㅠ 왜 불가산명사인지 궁금합니다!


E9ix

bread 앞에 the를 쓰면 안 되나요?


Mathew1004

그러면 그 빵인데


detect1514

빵 앞에 나오는 eat에 s가 붙는 이유도 빵이 셀 수 없는 것이라 그런 건가요? eat과 eats의 차이가 궁금해요!


qSXP3

3인칭 단수에는 동사뒤에 s나 es를 붙혀줍니다. ( 동사가 복수형이된다 이런말은 없습니닷~) 이 문항에서 I는 1인칭이기때에 eat 을 그대로썻고 she는 3인칭 중에서도 단수(복수가아닌) 이기 때문에 eat 뒤에 s 를 붙혀 eats가 됩니다.

She 뿐만아니라 he , it 일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 She drink(s) water. (3인칭 단수) You drink water. (2인칭 복수,단수) I drink water. (1인칭 단수) They drink water. (3인칭 복수)

sally984474

eat에 s가 붙는 이유는 she가 3인칭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Mathew1004

You eats women도 썼는데✔야?


8jqh1

You eats woman이에요


dN1b1

감사합니다


holypeople

오<sub>~</sub>


elli625054

그리고가 없는데 왜 and가 붙어요?


00kuma00

I eat an apple and she eats the bread. Why is it wrong?


ktci8

그래두 헷갈리네요 열심히 하며 익힐께요


13A51

맞게 입력한거 아닌가요? ㅜㅜ


rmz64

빵 앞에 the가 안 붙는 이유가 뭔가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