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사과 외에는 과일 먹습니다."

"나는 사과 외에는 과일 먹습니다."

번역:I eat fruit, except for apples.

July 28, 2014

댓글 6개


Yellowyeah

왜 apples 이죠 ?


cjftya

여기서 apples가 되는 이유가 뭐죠? ㅜㅜ 안붙여서 틀렸음


stra20011

Apples 뭐야 ㅠㅠ


Qw7a

왜 사과들이어야 하죠??


iamarnold

왜? apples??????????????


EastOne3

셀 수 있는 명사(apple)는 단독으로 사용을 못하고 a/an이나 the를 붙여야하는데, 이 문맥에서는 an을 붙이면 사과하나를 못먹는 것이 되고 the를 붙이면 특정한 사과를 못먹는다는 말이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뜻이 조금 달라질 수 있어서 an이나 the를 안붙여도 되는 복수형으로 apples가 맞는거죠.

그런데 저도 이거 틀렸다는게 함정 ㅜㅜ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