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거북이는 동물입니다."

"그 거북이는 동물입니다."

번역:The turtle is an animal.

July 28, 2014

댓글 11개


rmoppenh

I'm a native English speaker doing this course in reverse. I think that equating 이/그/저 1:1 with this/the/that, and particularly 그=the, is misleading.

예) sci-fi 소설에서:

"그 거북이는 동물이지만, 이 거북이는 로봇입니다"

한국말에는 문장이 좋죠 (?) 그런데 영어에는

"The turtle is an animal, but this turtle is a robot" makes little sense (틀린다)

"That turtle is an animal, but this turtle is a robot" is good (좋다)

Sometimes 그=the, but sometimes for 이/그/저 "this/that/that (one over there)" is better.


DiegoJaviUnlam

Hello Rmoppenh, may I ask when did you start this course in reverse? I see your comment is interesting, and I'm still trying to understand the sense of the sentences written in Hangul. I'm not improving very fast, only practicing with the first sections of this course.


9mFP2

어려운데계속시키면공부안되요


kangxxxsung

문제중에 '그 여자는 우유를 마신다'의 정답이 'the woman drinks milk' 인데

본 문제의 '그 거북이는 동물입니다'의 정답이 'the turtle is an animal'이라고 나옵니다.

위 두문제 모두 한글지문 자체에는 개수표현이 없는데 첫 지문에는 관사가 안붙고 밑의 지문에는 관사 an이 붙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너무 기초적인것인 것 같지만 저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soedori

"관사(冠詞)는 명사 앞에 붙어서 그 명사의 뜻에 제한을 두는 낱말이다. 영어에서는 부정관사 a(an)와 정관사 the 가 있다. 처음 언급되는 단수명사에는 부정관사가 붙고, 이미 언급된 것을 나타내는 명사에는 정관사가 붙는다." (http://ko.wikipedia.org/wiki/%EA%B4%80%EC%82%AC)


ha4p1

저도 이해안가요


kb5D1

왜 못알아먹지??


gyhE5

a와 an을 언제 붙이는지 모르겠어요


eun341454

너무좋다 ♡♡♡


eun341454

오늘 수업 마치고 바로 듀오링고햇다^^~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