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거북이는 동물입니다."

번역:The turtle is an animal.

4년 전

댓글 18개


rmoppenh
rmoppenh

I'm a native English speaker doing this course in reverse. I think that equating 이/그/저 1:1 with this/the/that, and particularly 그=the, is misleading.

예) sci-fi 소설에서:

"그 거북이는 동물이지만, 이 거북이는 로봇입니다"

한국말에는 문장이 좋죠 (?) 그런데 영어에는

"The turtle is an animal, but this turtle is a robot" makes little sense (틀린다)

"That turtle is an animal, but this turtle is a robot" is good (좋다)

Sometimes 그=the, but sometimes for 이/그/저 "this/that/that (one over there)" is better.

3년 전

DiegoJaviUnlam
DiegoJaviUnlam

Hello Rmoppenh, may I ask when did you start this course in reverse? I see your comment is interesting, and I'm still trying to understand the sense of the sentences written in Hangul. I'm not improving very fast, only practicing with the first sections of this course.

3년 전

Hyoung-gun

Thank you^^/

8개월 전

leeis07111

안돼

3년 전

kb5D1

왜 못알아먹지??

3년 전

BlackBunnyJC

we are married

2년 전

9mFP2

어려운데계속시키면공부안되요

8개월 전

9mFP2

인정

8개월 전

kangxxxsung

문제중에 '그 여자는 우유를 마신다'의 정답이 'the woman drinks milk' 인데

본 문제의 '그 거북이는 동물입니다'의 정답이 'the turtle is an animal'이라고 나옵니다.

위 두문제 모두 한글지문 자체에는 개수표현이 없는데 첫 지문에는 관사가 안붙고 밑의 지문에는 관사 an이 붙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너무 기초적인것인 것 같지만 저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4년 전

soedori
soedori
Mod

"관사(冠詞)는 명사 앞에 붙어서 그 명사의 뜻에 제한을 두는 낱말이다. 영어에서는 부정관사 a(an)와 정관사 the 가 있다. 처음 언급되는 단수명사에는 부정관사가 붙고, 이미 언급된 것을 나타내는 명사에는 정관사가 붙는다." (http://ko.wikipedia.org/wiki/%EA%B4%80%EC%82%AC)

4년 전

kangxxxsung

네 그렇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네요. 위의 milk에는 왜 관사가 안붙고 밑의 animal에는 관사가 붙는지요? 두 한글 지문 모두 명사의 그냥 우유,동물로만 지칭되어 있고 우유하나, 동물하나 또는 그 우유, 그 동물이라는 표현이 아닌데 말이죠. 즉, 한글 지문 자체에는 명사의 뜻에 제한을 붙이지 않고 있지 않나요?

4년 전

Tworivery

명사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가 있는데요, 셀 수 없는 명사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유명사: 인명, 지명 등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것에 붙는 이름

예) John, Susan, Korea, America, Seoul 등

물질명사: 물건의 재료가 되는 물질에 붙는 이름

예) water, milk, gold, sugar, paper 등

추상명사: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개념에 붙는 이름

예) love, hope, peace, kindness, health 등

참고로 셀 수 없는 명사는 원칙적으로 a(an)를 붙일 수 없고 복수로 만들 수 없습니다.

4년 전

tnwllove

그러면 egg에는 왜 an이 붙나요??????

4년 전

mediandental

그럼 animal은 물질 명산가요? water는 셀 수 없어서 관사가 붙지 않는건 알겠는데요. animal은 왜 관사가 붙나요?

4년 전

LiK63

명확히 거북이가 한 동물의 종임을 말하는 문장입니다. 많은 동물중 하나를 지칭하고 있죠. an animal

3년 전

r2bR4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2개월 전

ha4p1

저도 이해안가요

4년 전

hwour501203

너무어려워요...'_'

2년 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