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말이 우유를 마십니다."

"그 말이 우유를 마십니다."

번역:The horse drinks milk.

July 28, 2014

댓글 19개


dcPv3

왜 the 가 아니고 that 인가요..


iK201

맞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4bPI1

왜 the 가 아니고 that 인가요..? 언제 다르게 써야하는지 말씀 좀 주세요


hannaheyo

The horse drinks a milk 는 안돼나요??


nju0129

우유는 셀 수 없는 명사라서 A를 붙일 수 없어요

a가 붙으면 한 이라는 의미가 추가되는데 액체인 우유는 한 개 두 개로 셀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복수형인 milks도 안돼요


soedori

안됩니다.


lsh_0821

왜 drinks 인가요 drink는 왜 안되나요?


nju0129

동사 뒤에 붙는 S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쓰여요

여기서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인 the horse 이니 drink의 3인칭 단수형인 drinks를 사용해야 돼요


SS271a

she나 he가 그 예죠 3인칭 단수라 동사 끝에 -s가 붙는 겁니다


lej060624

drink와 drinks는 달라요


QYDP3

That 인가요? The 가맞지않나요?


Daisy536789

현재 duolingo에 the~라는 말을 다 그~라고 번역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한국말 번역상 The나 That이나 다 맞는 말 같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The~라는 말은 굳이 한국말로 번역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말이 우유를 마십니다'라는 것으로도 'The horse drinks milk'가 되어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cO5C1

the가없고 that이 맞다고뜨는데 맞나요??


AshleyKim0

That horse drinks milk 라고 했는데 틀리게나오네요..


E.r12

The horse drinks milk 라고해야됩니다


kisuk2003

The 없는데??? 없는데???


sSNM11

.안해서틀럿어영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