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ather is at work."

번역:내 아빠는 일하고 계셔.

July 31, 2014

댓글 14개


geeksBAEK

일하신다 가 틀렸다고 나오네요. 이전 단계에선 존칭을 쓰지않은 경우에 오답처리되는 문제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ㅋ

July 31, 2014

julim1205

동감이에요 ㅋㅋ

October 21, 2014

roaX1

at이 왜 붙은거죠? 문법적으로 어떤 뜻이죠?

August 25, 2014

52vo1

이렇게 이해를 해보세요. My father is. 나의 아버지는 이다. be 동사 앞에 명사를 설명 해야 하는데 이때 자동사의 의미가 담겨있는 be 동사가 불안합니다. 이를 문법에서는 불완전 자동사라고 합니다. 영어 배우는데 아뮤 도움도 안되는 문법 살명이지만 알아두고 배워야 하는게 현 한국영어에 현실이니 나두 답변 하변서 답답한 마음입니다. 불완전 자동사를 불안하지 않게 하려면 설명해주는 보충 해주는 말 보어가 필요 합니다 이때 전치사+명사가 주어를 보충 설명합니다.이 형태에서 work 는 일하다 라는 동사가 아니고 전치사 뒤에는 오로지 명사만 와야 하기 때문에 work 일 이라는 명사에 역활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나의 아버지는 일을 하고 있다로 확실하게 구분을 해주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전치사의 역활은 앞 명사와 뒤 명사의 관계를 밝혀주는 매게체 역활을 하는 것이죠. 좀 헷갈릴 것 같아서 좀 더 보충 설명을 해 볼께요. My father is work. 이런 영어 문장을 보자면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영어에서는 한 문장에서 두개의 동사를 같이 쓸수 없다고 합니다. at 이 붙어서 work 가 동사가 아니고 명사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려주면서 문장이 원할하게 해석이 되는 이유가 됩니다. 전치사 at 은 콕집어 "점"입니다 .

June 1, 2018

jia1004

감사합니당

June 19, 2019

stella231950

훌륭하신 답 변 감사요

October 7, 2018

bn6W3

감사 합니다

February 18, 2019

n9lR3

엉엉

February 25, 2019

yeinmom1

일하는중이다는 맞고 일하는중이시다는 틀렸다네요

February 9, 2015

grandjute

아버지가 father 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February 19, 2015

Bw2X1

너무하군요..father은 아버지 맞지 않나요??

October 14, 2016

Kyung.SYan

아버지가 틀리고 아빠라고 하네요.

December 9, 2014

Wine00700

저의 아버지는 직장에 있어요. 는 왜안돼죠? 저의, 나 같은의미인데,,,

April 11, 2018

Euvl5

my father is working은 어떤가요?

May 23, 2018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