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가 영어로 말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번역:I have never heard him speak English.

August 5, 2014

댓글 28개
이 토론은 잠겼습니다.


Star-Chaser

I've never heard that he speaks in english


XnLG3

됩니다 하지만 주어진 단어로 조합하게 되면 사역동사 문제로 접근하면 됩니다. 구조를 보게 되면 동사(구) : have never heard 목적어 : him 목적보어: speak 목적어와 목적보어의 관계는 능동, speak가 자동사지만 지금처럼 타동사로 쓰일 때는 '언어,단어'의미의 갖고 있는 단어가 옵니다.그래서 in은 빼야 합니다. 글로 쓰다보니 횡설수설 합니다..


hyunsukgi

I have not heard that he speaks in English. 는 안되나요??


LnFD3

그냥 i never heard 가 틀린 이유가 뭔가요


OliveGreen1

현재완료가 과거부터 지금까지를 표현하기 때문 아닐까요??


HongEunPark

나는 절대 듣지 않았다 와

나는 절대 듣지 않았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의 차이

과거에 경험 했던 일을 어떻게 말할 까요 한국말에서는?


ImJHC

I랑 never 사이에 have가 없어요!


joanne104998

I have never heard that he speaks English


DrKAI

spoken은 사용하면 안되나영?


Philo_Park

to speak English가 될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Philo_Park

왜 him to speak english가 아닌지,,,.


moonseokle

hear가 지각동사여서 원형을 목적보어로


chungha29

박혜원님 has는 현재형인데 뒤에 said과거형이 오면 안됩니다.

(답장이 안보내져ㅈㅅ)


52vo1

우와 빡신 현재완료 문법 그가 목적어가 되니까 뒤 동사를 현재동사로 오 <sub>~</sub> 거기에 that을 생략까지하는 문장 초심자가 보면 무척 헷갈린 문장입니다. 아 영어에 끈은 어디인가.


XtNn8

I have not ever heard him speak English 는 안됨요?


lalaXDXD

I have not heard that he speaks English.


xNge3

I haven't heard that he has said in English.는 안되나요?


Yoon475946

I haven't heard him to speak English 안되나요??


sXDV10

여기서 목적보어가 speak가 맞나요? Speaks가 맞나요?


manner0814

I have never heard him speak English


HVVL12

have를 꼭 해야돼요?


Fl642

네. 현재완료입니다


dBhl17

I have never heard him saying english는 왜 안되나요??


sunnytae2021

I have never heard him speak English.


Cherum00

i have never heard him in english 는 안되나요?


Lpez326673

여긴 왜 동사가 2개(have pp, speak) 와도 문장이 성립하는건가요?


808m

I have not heard that he speaks in English.


HPLee2

둘 다 맞아요... 답에 그 문장이 입력 안되어 틀렸다고 할뿐....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