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e drink it ourselves."

"We drink it ourselves."

번역:우리는 스스로 그것을 마신다.

August 6, 2014

댓글 8개


roqleh

발음이 좀 이상한 거 같아요! It ourselves 사이에 발음이 어색한 기계음 같단 느낌 드는건 저만 그런가요?


OCEAN_water

듣고 보니까 그러네요


rzJE13

다 똑같이 느끼죠. 하지만 발음 수정은 안해줘요. TTS수정 작업이 힘드나봐요~


migalooz

Ourselves 앞 by가 빠진 이유좀 알려주세요.


ForsinardFalun

여기에서는 by 가 생략 된 것이 아닌 재귀대명사로써 쓰인 것입니다. 사실 by oneself 는 스스로가 아닌 혼자서의 뜻이 더 강합니다. 또한 앞에 이미 "We"가 나왔으므로 재귀대명사를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문장에서 by ourselves 보다는 ourselves 가 더 정확해 보입니다.

하지만 "The children read by themselves" 같은 경우는 직접적으로 "They" 가 거론되지 않았으므로 'by'를 쓰는 것이 타당해 보입니다


joyko1

발음이 its 인데 왜 it


Jason802689

We drink it by ourselves.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