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는 그녀를 사랑한다고 씁니다."

"그는 그녀를 사랑한다고 씁니다."

번역:He writes that he loves her.

August 7, 2014

댓글 38개


axHo3

맞게 선택했는데 자꾸 틀리다고 하네요.


pR9H7

그거 신고 하세요


inamind

he writes loving her. 안되나요?


Alisha538416

제시어에 that 이 없고 when 이 있네요... 뭔가 오류가 있는 것 같아요.


Yoomini060901

'that'은 현재 생략 가능한 접속사라 그런 것 같네요.


cjftya

ㅠㅜ that 절 설명 부탁드립니다


svenerish

이 문장에서 "that" 의 뜻은 "~한다고" 이구요, 용도는 혼자서 문장이 될 수 있는 절들을 이어주는 것입니다.

"He writes." 는 주어 (He) 와 동사 (writes) 가 있기 때문에 혼자서 문장이 됩니다. "He loves her." 도 역시 주어 (He) 와 동사 (loves), 그리고 목적어 (her) 까지 있기 때문에 혼자서 문장이 됩니다.

그래서 "He writes THAT he loves her" 이라고 쓸 수 있습니다. "He writes" 라는 문장과 "He loves her" 이라는 문장을 이어준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that 을 생략을 해도 됩니다. "He writes he loves her" 이라고 써도 맞습니다.


happyajc92

that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HSN0691

좋은 설명 감사드립니다^^


hipicto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SubyM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munhojunv20gogo

틀려는데 맞앟다고 하였어요ㅋㅋ


6YNC

그는 그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씁니다!


sN591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PaulJones279857

He writes that he loves her


8R251

샤샤 샤샤샤


8R251

듀오링고 좋다


8R251

랄랄라 듀오링고 신난다


8R251

다들 뭐 하세요


8R251

듀오링고 신나고 재밌고 즐겁다


8R251

듀오링고 사랑해


8R251

듀오링고 고마워요 사랑해요


8R251

듀오링고 고맙고 사랑합니다


8R251

듀오링고라는게 생겨서 기뻐요


8R251

다들 몰랑 TV 보세요 저는 봐요 고마워용


8R251

듀오링고세


8R251

랄랄라 0440


BZaE16

여기서 나오는 that이 관계대명사 인가요? 그럼 who도 되나요?


BZaE16

that이 관계대명사 인가요? who도 되나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