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소녀가 빵을 먹어요."

"그 소녀가 빵을 먹어요."

번역:The girl eats bread.

August 13, 2014

댓글 15개


myjhs1023

주어가 3인칭 단수이고 동사가 현재일 땐 동사뒤에 -s, es를 붙인다는 문법입니다


mf6W3

The girl eats the bread. 이러고 썼는데 틀렸어요.. the는 무조건 붙이는거 아닌가요?


Hp2P7

저도 처음엔 무지하게 틀렸다죠..ㅠ쉽게 말하자면 이런 문제에서는 The는 '그'라고 아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The girl eats the bread는 그 소녀가 그 빵을 먹는다가 됩니다ㅎㅎ따라서 답은 The girl eats bread가 되겠죠?^^


Sam461582

저도 the 넣어서 틀림. 암튼 정관사 the 는 무자게 어렵네요. T.T


Philo_Park

a bread 왜 틀리죠?


free_draw

영어에서 bread는 셀 수 없는 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셀 수 없는 명사에는 고유 명사, 물질 명사, 추상 명사가 있습니다.

bread는 물질 명사에 해당하는데요, 빵을 보면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서양인들은 이처럼 형태가 다양해서 규정하기 힘든 것들은 셀 수 없다고 여깁니다. 예로는 water, coffee, paper, sugar, wine, soap 등이 있습니다.

bread는 셀 수 없는 명사기에 a bread, breads이라고 쓰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영어에서 빵을 세기 위해선 어떻게 할까요? 단위를 나타내는 a loaf of (빵 한 덩이), a piece of(한 조각), a slice of(얇게 썬 조각 하나)를 앞에 쓰면 됩니다.

덧붙여, 영어가 익숙하지 않을 때 셀 수 없는 명사와 셀 수 있는 명사를 구별하긴 쉽지 않습니다. 이때는 사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전에 단어를 검색해보면 명사에 [C], [U]가 있는 것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C는 Countable Noun(셀 수 있는 명사), U는 Uncountable Noun(셀 수 없는 명사)을 가리킵니다. 그러니 필요하실 때 찾아보신 후 하나하나 외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Philo_Park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wonang506

bread는 셀 수 없는 명사인가요?


whddhswlsdk

The girl eats some bread.는 안되나요?


Hp2P7

문제에 양에 관련된 언급은 없어서 some은 빼주셔야 할것같습니다..some은 조금,약간 이라는 뜻이여서 쓰니님이 쓰신대로 본역하면 그 소녀가 약간의 빵을 먹는다가 되겠죠?^^


Sam461582

Some 은 없지 않았나요? Some bread는 약간의 빵이라는 뜻입니다. 문제에 양에 대한 언급은 없었어요.


iYK59

eat다음에 왜 s가 붙어요? girl이 삼인칭단수예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