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내 신발은 초록색입니다."

"내 신발은 초록색입니다."

번역:My shoe is green.

August 26, 2014

댓글 25개


lana0919

한쌍인 제품들은 shoes로 써야 되는거 아닌가요? 이 사이트 가끔 보면 어떤 건 복수로 어떤건 단수로 취급되니 혼동되내요


hommeDC

저도 shoes썼다가 땡


FantaFish

my shoes are green 은 정답인정되네요. shoes is 쓰셨나봐요?


VEKX1

my shoes are green 하니 통과되네요


HSN0691

My shoes are green. 이 가장 자연스럽죠.


XgwB

나도 shoes썻는데... 신발은 한켤레라 복수 아닌가요??


yeojun2

신발을 한쪽만 신는 경우가 있나요? 이건 쫌...


UdDT1

Shoes 는 is 가 맞아요? 아니면 are 이 맞아요 ?? 복수라서 are 썼는데 또 다른 답이 shoes is - 라고 하더라구요 ..


Jeong-Cheo

왜shoe인가요?


WoojinJang2

Duo는 발이 하나?


GGQe8

I shoe is green 과 my shoe is green 둘다써도돼는거 아니에요??? My 는 나의 라는뜻이라서 이거랑 l (나는) 둘다 써도 돼지않나요??? 내신발은초록색입니다 와 나의신발은초록색입니다 가 뭐가 달라요!!!ㅠㅠ


HopX64883

i는 나는 이라는 뜻이고 my는 나의또는 나의것 이기때문에 달릅니다


fwNg10

나는 이랑 내 랑 어떻게 같죠?


yYVJ12

My shoes are green 정답처리됩니다


PGy07

My shoe is yellow 라고 했어요ㅠㅠ


EwpJ367248

shoes 기본적으로 복수를 쓰는이유는 신발이 두짝이기 때문입니다. 단수 shoe를 쓸때는 진짜 한짝만있거나, 신는사람이 외발이거나, 신발외형이나 브랜드소개할때 말고는 거의안씁니다


SS271a

my shoe is green color 하니까 틀리네.. 왜 colored지?


nL2z6

계속이 안눌러지는 버그가 생겼어요


GGQe8

저도 그레서 거의다 했는데 취소해야한는일이 가끔 발생해요 ㅠㅠ


sanghaklee2

소리가이상함 일반:슈~~ 듀오링고에서 들리는소리: 슈우우우<sub>~</sub>~


sanghaklee2

My shoes가 더 일상적임


sanghaklee2

<sub>~</sub><sub>~</sub>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