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 eats."

번역:그녀가 먹습니다.

September 21, 2014

댓글 8개


somsoc1202

먹다와 먹어가 어느부분에서 다른가요, 먹다도 현재형인데요 명령형도 아니고 왜 틀린건가요?


sVoq15

He,she,it 은 3인칭 단수 입니다.3인칭 단수에는 끝 부분에 꼭 s가 붙습니다.


gunwi

찾아보니까 3인칭(she,he,it)단수 현재형에는 항상 원형동사 뒤에 "S"를 붙입니다.라고 되어 있네요


efds4564

Eat 뒤에 s가 붙은 eats가 된 이유는 3인칭 she 때문인가요?


Stella__________

저도 초보지만, 설명 좀 해보겠습니다. She eats 에서 eat 에 s 를 붙이는 까닭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 까닭은 She 가 3인칭이기 때문입니다.

1,2,3인칭을 간단하게 설명해 볼게요.

1인칭 : I(나는)

2인칭 : We(우리는), You(너는, 너희들은), They(그들은, 그것들은)

3인칭 : She(그녀는), He(그는), It(그것은)

(참고로 3인칭은 1, 2인칭을 제외한 모든 것을 말합니다. 그 모든 것을 말하기에는 힘들어서 3가지 정도만 썼습니다. 1, 2인칭을 제외한 사물, 동물도 3인칭이라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자, 그럼 여기서 3인칭에 She(그녀는)가 있죠?

1,2인칭에서는 동사의 끝에 's' 를 붙이지 않는 반면, 3인칭에서는 동사의 끝에 's' 를 붙입니다. 따라서 3인칭인 She는 동사의 끝에 's' 를 붙이게 됩니다.

She drinks.

I drink.

He drinks.

You drink.

여기서 1,2인칭인 I, You 에서는 동사의 끝에 's' 를 붙이지 않았고, 3인칭인 She, He 에는 's' 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또 참고로, 항상 3인칭이 들어간 동사에 's' 를 붙이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가 아닌 과거, 미래, 현재진행형 등 에서는 's' 를 붙이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 )


Mathew1004

마십니다 라고 쓸뻔!


korean918

he it bread eat plz back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