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물고기들이 헤엄친다."

번역:Fish swim.

3년 전

댓글 8개


yoooooon

물고기들이 라고 되어있는데 물고기는 복수형도 fish인가요?

3년 전

hX0D1

Fish는 사전상 집합명사입니다.

어군이 다를때만 fishes 를 쓰게 되므로 위의 경우는 복수명사로 시작 했으므로 동사의 원형이 맞습니다.

동일종이라도 개개의 물고기를 염두에 둘 경우에는 복수형으로 fishes를 쓰기도 함.

라고 하네요!! http://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11&dirId=110803&docId=64360794&qb=ZmlzaCBzd2lt&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1

2년 전

liamyoun

와 이거 20년 영어 배우면서 처음 알았어요...

2개월 전

ketchup_oppa

It should be fishes swim not fish swim because deul is plural. :(

3년 전

laurenced
laurenced

The plural of "fish" is "fish". It's irregular.

3년 전

tychriskim

The 를 붙이면 틀리나요?

3년 전

cDDa1

물고기들인데 s자 붙어야겠죠

3년 전

xuxiting5

fishes라고 하는게 맞는건가용?

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