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물고기들이 헤엄친다."

"물고기들이 헤엄친다."

번역:Fish swim.

October 2, 2014

댓글 13개


yoooooon

물고기들이 라고 되어있는데 물고기는 복수형도 fish인가요?


hX0D1

Fish는 사전상 집합명사입니다.

어군이 다를때만 fishes 를 쓰게 되므로 위의 경우는 복수명사로 시작 했으므로 동사의 원형이 맞습니다.

동일종이라도 개개의 물고기를 염두에 둘 경우에는 복수형으로 fishes를 쓰기도 함.

라고 하네요!! http://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11&dirId=110803&docId=64360794&qb=ZmlzaCBzd2lt&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1


liamyoun

와 이거 20년 영어 배우면서 처음 알았어요...


omsa123

진짜 영어는 내가 필요하니까 배우지만 웃기는 언어야..


tychriskim

The 를 붙이면 틀리나요?


ketchup_oppa

It should be fishes swim not fish swim because deul is plural. :(


laurenced

The plural of "fish" is "fish". It's irregular.


daphne297937

why does not the question answer fish swims?


moonji1212

Because the plural form of 'fish' is "fish"(not fishes)

Since "fish" in this sentence is plural, the right verb is "swim"(not swims) :)


tbLL19

복잡하네 ...


Charlie530758

나도 처음 알았네요 대박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