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 do not have time."

"I do not have time."

번역:나는 시간이 없습니다.

October 4, 2014

댓글 33개


tagi86

do <- 동사원형 들어가는 이유 설명좀해주세요


gKeK

일반적으로 don't 를 쓰지만 더 강조하고 싶을 때 do not 으로 써요^^


52vo1

do 여기에 쓰인 두는 조동사로 보셔야합니다. 부정문을 만들때 do 와 does 를 써서 인칭에 맞게 I 아이, you 유, 그밖의 복수형태 is 이즈, 를 쓰지 않은 것에는 do와 not을 붙여서 주어가 가지고 있거나 하지않는다 거나 아무튼 주어가 하는 것에 반하는 상황을 이야기 할때 쓴다 그래서 부정 한다고 하는 부정사 공부하는 파트죠 여기가.... 또하나 보통 do not 를 줄여서 don't 돈트 이렇게 많이 거의 90%이렇게 씁니다 마찬 가지로 does not 더즈 낫 , 이것도 줄여서 doesn't 더즌트 이렇게 많이 사용한다. 라고 기억하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6sIH1

감사해요^_^ 52vo1님!


ennote_yatoyato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가 오답처리 되네요 - 15.01.18


Philo_Park

너무 직역을 하신듯


zaKR9

I do not have time . I don't have time


zhN7

나는 시간이 있지 않다 이거 틀리네


yuna_collon

'있지 않다'로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없다'가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으니까요.


9SW11

I have no time도 맞는 표현인가요?


YSuO4

do대신 be동사 am은 안되나요? I am not have time.


sgwanlee

have a time 하면 안되는건가요?


[탈퇴한 사용자]

    Time은 불가산명사라서 부정관사인 a를 붙이면 안 됩니다.


Jgbq2

    아 잘못쳤네요 ㅋㅋㅋ i do not hAve a timw


Kyung.SYan

    굳이 나는 이 안 들어 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Jgbq2

    I do not have a time 은 안돼요?


unknown3729

    시간은 셀 수 있는 게 아니니까 a는 안되고 the는 쓸 수 있어요 의미는 거의 안 바뀜


JinhyukPark123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 맞지 않나요?


m1Ze1

    나는 시간이 없어 이거 틀림처리되네요


shakss04

    왜 having 안돼는 거죠??


Aileen905225

    Do나 dose 뒤엔 무조건 동사원형이 와야합니다 그외 조동사(will, would, shall, should, can, could, have to, need to 등등)도 뒤에 무조건 동사원형


seung-wonK1

    나는 시간이없다 왜 틀립니까?


cmzl3

    역시 don't 도 맞네


song475277

    do not have 숙어인거 같은데요 뜻 볼라고 클릭하니까 do not have 통째로 나왔어요


pOR46

    나는 시간이 없습니다 말고.. 나는 시간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죠..? 왜냐하면..have는 가지고 있다는 표현이니깐 I do not have time 이면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도 틀린 말이 아니니깐요..!.....(아닐수 있겠지만...;)


pOR46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되지 않아요..?? have도 들어가는데 가지고 있다 안되나요???


young-yoon

    꼭 나는으로 해야하나요? 저는으로 해도 좋을것 같은데...


YoungJoonL2

    마이크인식이안대여


Uo2P

    마이크 인식이 안되요 ㅠㅠ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