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 do not have time."

"I do not have time."

번역:나는 시간이 없습니다.

October 4, 2014

댓글 44개


tagi86

do <- 동사원형 들어가는 이유 설명좀해주세요

October 28, 2014

gKeK

일반적으로 don't 를 쓰지만 더 강조하고 싶을 때 do not 으로 써요^^

February 2, 2015

52vo1

do 여기에 쓰인 두는 조동사로 보셔야합니다. 부정문을 만들때 do 와 does 를 써서 인칭에 맞게 I 아이, you 유, 그밖의 복수형태 is 이즈, 를 쓰지 않은 것에는 do와 not을 붙여서 주어가 가지고 있거나 하지않는다 거나 아무튼 주어가 하는 것에 반하는 상황을 이야기 할때 쓴다 그래서 부정 한다고 하는 부정사 공부하는 파트죠 여기가.... 또하나 보통 do not 를 줄여서 don't 돈트 이렇게 많이 거의 90%이렇게 씁니다 마찬 가지로 does not 더즈 낫 , 이것도 줄여서 doesn't 더즌트 이렇게 많이 사용한다. 라고 기억하면 영어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November 11, 2017

6sIH1

감사해요^_^ 52vo1님!

October 4, 2018

ennote_yatoyato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가 오답처리 되네요 - 15.01.18

January 18, 2015

Philo_Park

너무 직역을 하신듯

March 8, 2016

cmzl3

ㅇㅈ

April 15, 2016

zaKR9

I do not have time . I don't have time

April 25, 2016

zhN7

나는 시간이 있지 않다 이거 틀리네

February 11, 2015

yuna_collon

'있지 않다'로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없다'가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으니까요.

November 17, 2017

9SW11

I have no time도 맞는 표현인가요?

August 19, 2016

unknown3729

June 9, 2017

YSuO4

do대신 be동사 am은 안되나요? I am not have time.

October 21, 2016

unknown3729

안돼요

June 9, 2017

sgwanlee

have a time 하면 안되는건가요?

October 4, 2014

Doosier

Time은 불가산명사라서 부정관사인 a를 붙이면 안 됩니다.

October 5, 2014

Jgbq2

아 잘못쳤네요 ㅋㅋㅋ i do not hAve a timw

May 26, 2016

Kyung.SYan

굳이 나는 이 안 들어 가도 된다고 생각해요

January 25, 2015

Jgbq2

I do not have a time 은 안돼요?

May 26, 2016

unknown3729

시간은 셀 수 있는 게 아니니까 a는 안되고 the는 쓸 수 있어요 의미는 거의 안 바뀜

June 9, 2017

JinhyukPark123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 맞지 않나요?

January 14, 2017

m1Ze1

나는 시간이 없어 이거 틀림처리되네요

June 20, 2017

wb4J4

왜 having 안돼는 거죠??

September 23, 2017

Aileen905225

Do나 dose 뒤엔 무조건 동사원형이 와야합니다 그외 조동사(will, would, shall, should, can, could, have to, need to 등등)도 뒤에 무조건 동사원형

January 16, 2019

pOR46

나는 시간이 없습니다 말고.. 나는 시간이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죠..? 왜냐하면..have는 가지고 있다는 표현이니깐 I do not have time 이면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도 틀린 말이 아니니깐요..!.....(아닐수 있겠지만...;)

November 29, 2018

seung-wonK1

나는 시간이없다 왜 틀립니까?

March 11, 2015

cmzl3

팔로우좀

April 15, 2016

cmzl3

역시 don't 도 맞네

May 23, 2016

song475277

do not have 숙어인거 같은데요 뜻 볼라고 클릭하니까 do not have 통째로 나왔어요

July 29, 2018

pOR46

나는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되지 않아요..?? have도 들어가는데 가지고 있다 안되나요???

December 30, 2018

young-yoon

꼭 나는으로 해야하나요? 저는으로 해도 좋을것 같은데...

August 2, 2019

YoungJoonL2

마이크인식이안대여

February 21, 2015

Uo2P

마이크 인식이 안되요 ㅠㅠ

May 12, 2017

nPCq4

나는 ☞ 저는

February 21, 2015

p3oY

ㅅㄴ신

November 21, 2016

p3oY

November 21, 2016

kimmy5000

나는 시간이 없다 왜안되

March 12, 2015

dbsk8710

나는시간이없다나 나는시간없다 같은 말 인데 ~

March 31, 2015

p3oY

애플 Wells Wii to woo woo Rio Wii wet Wii yo Wii dc t-shirts takes UraNus hIred Chic ssh tqweèéêë err th woo woo woo woo woo q all all all all all all all all Wii woo woo Rio woo Rio to Rio Rio ssh ssh all woo roll Rio do so

November 21, 2016

kjw2298

나는 할 시간이 없다 맞지 않나요??

June 6, 2015

AMqY1

I have not time 안되나요?

August 14, 2015

cmzl3

Do 가 없잖아요

May 23, 2016

chb0127

나는 시간이 없습니다 왜 틀려 씨발

January 25, 2015

ursa1101

무식하긴..... 그렇게 욕할 사이에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문제 하나를 더 풀겠다. 댓글 욕으로 달지 맙시다

June 22, 2017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