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당신은 어디에서 살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디에서 살고 있습니까?"

번역:Where are you living?

October 25, 2014

댓글 6개


dave73857

where do you live?


7RoI1

where do you living 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SoupandPie

where do you live는 옳은 문장이지만, where do you living가 왜 틀리냐면, living은 is 나 am 이나 are 이 있어야지만 문법에 맟습니다.


Aileen905225

Do, does 뒤에는 반드시 동사원형이 와야 합니다. 그래서 뒤에 ing는 못붙여요


KyleLee514965

주어+ 동사 가의문문이되면 동사+주어 가 되는데 이때 동사가 be동사가 아닌 일반 동사의 경우 동사가 앞으로 오지않고 앞에 조동사 do를 붙입니다 DO+주어+동사 이렇게요 그리고 여기에 의문사를 알에 붙여 주면 됩니다 의문사+do+주어+동사, 의문사+ be동사+ 주어 이런식으로요 그럼 질문으로돌아가서 Where is you living 은 의문사+Do+ 주어+명사 형식이라 주어다음에 일반동사 live 가오거나 living 을 쓰려면 앞에 do 대신에 be 동사 are 가 와야합니다


rtOz15

where are you living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