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dog plays."

번역:나의 개는 놉니다.

October 27, 2014

댓글 20개


[탈퇴한 사용자]

    내 개는 놀고 있다.

    October 27, 2014

soonKilkan

    Plays에 s는 왜 있나요?

    January 12, 2017

parkhwajin

    1인칭과 2인칭을 제외한 3인칭에 붙는 동사에는 s가 붙습니다. 그러니까 쉽게 얘기하면 I am play. 나는 논다

    이 문장은 I, 나(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습니다.

    You is play. 너는 논다

    이 문장은 you, 너(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죠.

    Dog is plays. 개는 논다.

    이 문장은 나 와 너 가 아니기 때문에 s가 붙은겁니다.

    그러면 이건 어떻게 할까요 지금 이 문장은 My dog is plays.

    이건 My(나의) 가 들어가니까 s가 안붙을거라고 생각하는데 My dog. 나의 개 입니다. 나의 개가 노는거지 내가 노는게 아니기때문에 s가 붙습니다.

    정리하면, 나와 너를 빼고는 s가 붙습니다.

    December 7, 2017

NYQp9

    설명오집니다 속속 들어와요

    May 25, 2018

YAjh8

    와우 당신은 능력자 입니다.

    July 29, 2019

j06p2

    3인칭단수니까 붙지않을까요..? she he 이런것들도 있지만 저것도 포함한 의미인거같습니다

    December 7, 2017

sg90.jeong

    "나의 강아지는 논다."

    June 17, 2015

aQVr2

    저도 plays에s가 왜 붙는지 궁금합니다

    May 7, 2017

nfqb

    놀고 있습니다 라고했는데 틀렸네요...ㅠㅠ

    January 16, 2015

158836

    놀구 있다고 해서 틀렸어요

    January 23, 2015

youdaun

    내 강아지가 놀아요 이거왜틀림?

    May 27, 2015

Hajungwoo

    이것도 맞는말 아닙니까?

    July 1, 2015

Flash36

    "제 개는 놀아요" is stated as wrong, specifically "제".

    July 9, 2015

cyhome

    나의 개가 놀고 있다...는 왜 안되죠??

    February 2, 2016

pYRI2

    왈도체 왈왈 개가짖는다

    July 18, 2016

creativeJ

    '내 강아지는 논다.' 라고있다는데 틀린건가요?

    September 4, 2016

bal98704

    내 개는 장난쳐요

    March 17, 2017

lyjdf

    내 개가 놀고 있습니다.

    October 16, 2017

ycs862985

    '나의 강아지는 논다'라고 썼는데 틀렸네요ㅠㅠ

    January 13, 2018

youngmin219682

    게와 개는 다릅니다

    July 24,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